빨리 강해지는 중학 수학 2-1 (2015년) 중등 빨리 강해지는 수학 2015년
두산동아 편집부 엮음 / 두산동아(참고서) / 2014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대학에 가기까지는 어느 과목보다 수학이 중요하다는 말을 합니다. 다른 과목보다 수학이 중요하다는 것은 누구나 알 것입니다. 그럼에도 '수포자'가 생기고 수학과 점점 멀어지는 아이들이 늘어납니다. 이제 중학생들이 열흘 정도만 있으면 겨울 방학을 합니다. 한 학년을 마무리 하는 시점에 새 학년을 공부한다고 하면 이른 것일까요.

 

2015년이면 2학년이 되는 아이를 위해 <빨리 강해지는 수학>을 준비했습니다. 기존에 만났던 책이 아니기에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궁금합니다. '빨리 강해지는 수학'이라는 책제목이 눈길을 끕니다.

 

 

개인취향이 있듯이 학습서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동아출판 사이트에는 다양한 교재들이 많으니 자신에게 맞는 교재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http://www.dongapublishing.com/

 

 

 

 

빨리 강해지는 수학으로 중학교 수학문제집 추천합니다.

 

 

이 교재는 유형북실전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필수유형북에는 176유형 1123문제가 수록되어 있고 Real실전북에는 781문제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보기에는 얇아 보이는 학습서인데 많은 문제들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수학 문제 기본서이자 실전문제 기본서이기에 기본을 다지는 것뿐만 아니라 다양한 실전문제를 통해 실력을 키워나갈수 있는 것입니다.

 

 

유형북은 실전 향상을 위한 개념이해, 유형 학습, 고난도 도전 등의 3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학에 있어서 개념은 중요한 것입니다. 개념을 알지 못하고 문제만 많이 푸는 것은 의미없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한 개념은 한눈에 속 들어오는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개념을 익히고 나서 그와 관련된 문제들을 풀어본후 단계별 유형문제들을 풀어볼수 있습니다. 유형 문제집으로 다양한 구성의 유형들을 만나볼수 있습니다. 쉬운 것부터 풀면서 자신감을 키우고 단계를 높여가면서 실력도 높이는 것입니다. 아주 기본적인 문제뿐만 아니라 중상 난이도 문제집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중요하지 않은 내용은 없겠지만 시험에 꼭 나오는 문제들이 있습니다. 그런 문제들은 '시험에 꼭'이라는 문구를 통해 아이들이 그 문제만큼은 지나치지 않고 풀어가도록 합니다. 이상하게도 아이들은 틀리는 문제들을 계속 틀리고 시험에 나온다고 말해도 제대로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시험에 나온다는 눈에 띄는 문구를 통해 아이들이 그 문제만큼은 놓치지 않고 풀어갈수 있습니다.

 

 

실전북은 실전대비를 위한 학습을 해나갑니다. 유형북에서는 유형별의 문제들을 해결했는데 실전북에서는 THEME별로 문제들을 해결해 나갑니다. 또한 70점 넘어서기, 90점 자신 UP, 100점 끝내기 등의 수준별 문제들을 통해 자신의 실력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THEME 모아 중단원 실전 연습에서는 문구 그대로 실전에 나오는 문제들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상위권 문제, 서술형 문제 등을 통해 실력을 다지고 요즘 많이 출제되고 있는 스토리텔링의 문제들도 접할수 있습니다.

 

 

아이가 학원을 다니지 않고 혼자 공부하기에 정답 및 풀이도 주위깊게 보는 편입니다. 문제에 대한 해설이 자세히 나와있어 도움을 받지 않고 스스로도 해결할수 있습니다. 

 

수학을 스스로 해결해나가는것이 어려운 일만은 아닙니다. 혼자서도 잘 할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교재선택은 중요한 것입니다. 자신에게 맞는 교재를 선택해 꾸준히 해나간다면 아이는 이번 겨울에 만나는 '빨리 강해지는수학'을 통해 지금보다 더 탄탄한 실력을 키워나갈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