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파 해법 수학 중2-2 (2018년용) - 개념중심 기본서 중등 셀파
최용준 지음 / 천재교육 / 2014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한 학기의 마무리도 제대로 하지 못한체 이제 새학기를 맞이합니다. 이제 내일이면 중학생인 아이는 방학을 끝내고 2학기가 시작됩니다. 학원을 다니지 않는 아이가 2학기를 맞이하면서 다른 과목보다 신경을 쓴 것은 수학입니다. '수포자'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수학을 포기하는 아이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이만큼은 그런 일이 없기를 바라며 교재를 선택할때 신중할수 밖에 없습니다.

 

 

셀파 해법 수학 중 2-2

스스로 학습에 딱 맞는 자기주도학습 기본서

 

학원을 다니는 친구들은 교재선택을 하는데 있어 고민할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정해준 교재를 구입하면 되지만 학원을 다니지 않는 아이는 교재 선택부터가 수학 공부의 시작입니다. 한 학기 동안 아이가 볼 교재이기에 신중할수 밖에 없습니다. 자기주도적으로 혼자 공부하기에 개념설명이 잘 되어있는 교재를 선택합니다.

 

 

중학생이 되어도 만화는 늘 손에서 놓지 않고 읽는 아이기에 처음 만나는 만화는 아이의 관심을 끕니다. 2~3컷 정도의 내용이지만 각 단원에서 배울 내용들의 핵심적인 것을 담고 있습니다. 이 만화로 인해 각 단원에서는 어떤 것들을 다루게 될지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됩니다. 

 

 

아주 사소한 것이지만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구성되어 있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문자보다는 카톡을 많이하는 아이들에게는 내용정리도 카톡대화방에서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듯 편안하게 다가갑니다. 일반적인 설명글이 아니라 카톡대화창을 통해 개념을 알려주니 흥미롭게 받아들입니다.

 

 

확실히 개념정리는 탄탄합니다. 누군가의 설명을 듣지 않고 이 정리개념을 잘 받아들이면 아이들이 문제를 해결하는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간혹 개념이 아니라 수학 문제를 많이 푸는 것을 이 수학 공부의 지름길이라 오류를 범할때가 있습니다. 그런 오류를 줄이기 위해 개념정리를 정확히 하고 넘어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부 잘하는 친구들의 비법 중 하나는 다른 사람들에게 설명하듯 공부한다는 것입니다. 그냥 읽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자신에게 강의하듯이 내용을 알아갑니다. 셀파특강은 글로 설명하기 보다는 대화형식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앞에서 누군가 이야기해주듯 개념을 설명하니 쉽게 알아갈수 있습니다.

 

 

기본형의 문제들만 완전히 숙지해도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것이 무리가 없을 것입니다. 많은 문제를 푸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개념정리뿐만 아니라 기본형의 문제들을 완전히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기에 기본형의 문제들에 나와있는 설명은 또 하나의 개념정리가 됩니다. 기본형의 문제들을 아이들이 완전히 이해하고 넘어갈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보통 엄마의 기준으로 학습서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학원을 다니는 친구들은 그 선택조차 할 수 없습니다. 여러권의 책을 보고 아이가 선택한 셀파 해법수학. 간과할수 있는 기본개념들을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정리해줍니다. 누군가의 도움없이 혼자서도 문제를 해결해 나갈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개념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풀이과정을 보면서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할수 있는 수학 학습서 입니다.

 

저는 본 포스팅을 작성함에 있어 천재교육으로부터 해당교재를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