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왜 이러는 걸까요? - 여자가 모르길 바라는 남자들의 비밀 왜 이러는 걸까요?
베아트리체 바그너 지음, 정유연 옮김 / 샘터사 / 2013년 10월
평점 :
절판


어릴적 엄마가 아빠에 대해 이해하지 못하겠다며 하시는 하소연들이 그렇게 피부로 와닿지 않았는데 이제 남자라는 이름을 가진 이와 몇년을 살다보니 그 마음이 이해가 갑니다. 시간이 흐르면 이해가 될거라 생각되었지만 좀처럼 좁혀지지 않는 생각들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단순히 다른 환경 속에서 자란 사람들이기 때문에 그렇다는 생각을 했지만 어쩌면 죽을때까지 서로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여자와 남자라는 이름을 가진 이들이 하나의 생각을 가진다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은 아닌듯 합니다. 좁혀지지 않는 생각들 때문에 힘들때도 있지만 이제 몇년을 살다보니 포기하는 부분들도 있고 어차피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라면 그 사람의 있는그대로를 인정해주자는 마음이 듭니다.

 
 

남자, 왜 이러는 걸까요?는 저자가 개인적인 경험담은 배제하고 골칫거리인 남자를 단추처럼 간단하게 다룰 수 있는 설명서를 쓰고자 하는 마음으로 시작했다고 합니다. 남자 입장에서 보면 기분 나쁠수도 있겠지만 확실히 남자들을 알기 위한 설명서임에는 맞습니다. 알아서 나쁠것은 없을 것입니다. 그들에 대해 안다면 이해하는데도 어렵지않고 소통하지 못하는 어려움도 줄어들지 않을까합니다.

 

남자에 대해 알기, 고장 난 남자 다루기, 남자 그리고 여자라는 주제를 통해 3부에 걸쳐 남자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이 만들어갑니다. 다른 제품들을 구입을 하고 나서 하자를 발견하면 교환이나 환불이 가능하지만 남자는 그럴수 없으니 신중할 수 밖에 없습니다. 간혹 반품을 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운명이라 생각하고 평생을 함께 할수 밖에 없습니다. 몇번이고 반품이나 환불을 요구하고 싶지만 현실에서는 거의 불가능한 일입니다. 그러기에 아직 구입하지 않은 여자분들이라면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합니다. 우리처럼 다시 구입할수 없는 입장이라면 속상해 하기보다는 지금부터라도 우리가 수리(?)해가며 사용할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이 책에는 여자가 원하는 남자의 필수 조건이 나와 있습니다. 책에는 몇가지만 소개되었지만 세세하게 따지면 수백가지가 넘는다고 합니다. 예전에 방송에서 각 세대별 남자들이 원하는 여자의 조건에 대해 이야기한 적이 있습니다. 여자들은 세대별로 다른 조건이 있는 것과 달리 남자들은 공통적으로 예쁜 여자들이 조건에 있습니다. 개그 소재로 쓰인 이야기이지만 현실에서도 그러하지 않을까요. 남자들은 예쁜 여자라는 이유만으로도 충분하지만 여자들에게는 정말 많은 조건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여자와 남자는 츨발점부터 다른 것입니다.

 

"그 정도로 나쁘지는 않아. 일단 그 남자랑 제대로 사귀어보면 그의 좋은 점을 알 수 있게 될 거야."

결국 당신은 첫인상을 잘못 파악했다고 스스로를 설득하며 남자라는 제품을 선택해 사용한다. 여기서부터 이미 단추는 잘못 끼워지기 시작한 것이다. - 본문 177쪽

 

 

<남자, 왜 이러는 걸까요?>는 독일의 다양한 남녀와의 인터뷰를 통해 생생하고 실용적인 내용을 담은 연애 해답서라고 합니다. 해답서라고 하지만 모든 이야기가 정답은 아닐 것이고 읽는 이의 따라 조금씩 다른 생각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여자의 입장에서 바라본 이야기라 우리 여자들은 어느정도 공감하지만 남자들은 다른 이야기를 할지도 모릅니다. 어찌되었든 남자라는 사람들에 대해 조금더 깊이있게 알아가는 시간이 되지 않을까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