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가 도는 걸 깜빡했을 때 샘터어린이문고 25
피나 카살데레이 지음, 박채연 옮김, 문지후 그림 / 샘터사 / 2011년 12월
절판


지구가 돌지 않는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스스로 돌고 태양 주위를 돌던 지구가 갑자기 멈춰버리고 멀뚱멀뚱 태양만 쳐다보고 있습니다.
건망증에 걸린 지구.
사람들은 지구가 건망증에 걸려 움직이지 않고 있다는걸 알고 있을까요?
지구가 움직이지 않자 지구의 한쪽에는 낮이 다른 반대쪽에는 밤이 계속 됩니다.

낮이 계속 되니 사람들은 잠을 자지 못하고 계속 일을 해야하고 식물들은 멈추지 않고 자라고 있습니다.
밤이 계속 되는 지구의 반대 쪽은 너무 추워 꽁꽁 얼어버리고 사람들의 웃음도 사라졌습니다.
두 곳의 사람들은 해결책을 구하기 위해 머리를 맞대 회의를 하지만 좋은 방법을 찾아내지 못합니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을 나는 아는데!"

낮이 계속되는 쪽에 사는 길쭉하고 피부가 까만 여자아이가 말을 하지만 아무도 귀담아 듣지 않습니다.
아무도 자신의 말을 들어주지 않자 아이는 자신의 말을 행동으로 증명하기 위해 알록달록한 커다란 공위에세 떨어지지 않고 공을 굴리며 걷고 있습니다.


해결책을 찾지 못한 사람들은 임시방편으로 도시 환경을 바꾸기만 할 뿐 달리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낮쪽에 사는 여자 아이 루세로는 어느 새 어른이 되고 여전히 공위를 계속 걸으며 해결책을 알고 있다고 아야기하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귀담아 듣지 않습니다.

어느 새 할머니가 된 루세로.
"어쩌면 이쪽의 마을들과 저쪽 마을들 사이의 서로 다른 무게 때문일지도 몰라요."
이제야 루세로의 말을 들으며 해결책을 찾아가는 사람들.

다시 지구를 움직이게 하기 위해 3월 21일 지구상의 모든 시계를 똑같이 맞추고 사람들은 동시에 서로 손을 잡고 지구가 도는 방향인 서쪽에서 동쪽으로 힘차게 걷기 시작했습니다.
그러자 지구가 조금씩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지구가 움직이지 않는다는 상상으로 이야기는 시작합니다.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은 과학적 지식도 알아가고 상상의 세계를 경험하게 됩니다.
지구가 움직이지 않는다는 상상을 하다는 것이 조금은 겁이 나지만 아이들은 또다른 상상을 하며 또 다른 세계를 찾아 떠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