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극의 스트레칭 - 1일 3분 스트레칭으로 전신의 관절을 바로잡는다
나카무라 가쿠코 지음, 최서희 옮김 / 비타북스 / 2017년 12월
평점 :
품절


 

<궁극의 스트레칭>에서 항상 강조하는 것이 오랜 시간이 아니라 짜투리 시간을 활용하여 탄력있는 몸매를 만드는 것이라고 얼핏 보았을 때 생각하게 됩니다. 제 아내가 골반통과 무릎통이 심해 병원 물리치료를 한 달 이상 다녔지만 큰 호전이 없었는데 잘못된 자세에서 비롯된 통증이라는데 목차를 보니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이 책을 읽고 함께 스트레칭을 해보고 좋은 효과를 기대하게 되었습니다. 굽은 척추 바로 잡기 자세 등의 소제목들도 눈에 확 들어 왔거든요. 혈액순환이나 림프순환 및 척추 운동이 특히 여성에게 좋다는것은 잘 알고 있지만, 올바른 개선방법을 알지 못해 실천이 잘 안되었는데 짜투리 시간 활용할 수 있는 몸만들기 일것이라 생각하니 간절한 마음으로 읽게 되었습니다.

 

 

 

 

 도서 <궁극의 스트레칭>에서는 각 부위마다 증상의 원인을 설명하면서 올바른 생활자세로 교정하는 방법과 스트레칭 법을 소개하면서 꾸준히 의식하고 노력할 것을 재차 강조하고있습니다. 그리고 각 장에서는 각 증상별 운동과 교정을 하는 방법을 여러가지 자세로부터 자신의 나타나는 장애를 극복하는 방법들을 소개함으써 평소에 관절이나 통증을 느낄 때 치료 법으로 유용한 도서이기도 했습니다.


저 또한 IT업종에 있다 보니 컴퓨터로 하는 직업인데 앉아있는 시간이 부쩍이나 많아서, 자세가 올바르지 않아서 그런지 30대 되니깐 아픈 허리에 더욱 허리가 아프고 무릎도 아폈는데 이 책을 읽는 내내 평상시에 스트레칭의 중요성을 몸으로 직접 겪은 소중한 경험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처럼 꼭 운동중에 다치는 경우가 아니다 하더라도 우리가 알게 모르게 우리는 일상 생활속에서 바르지 못한 자세로 살아가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저처럼 컴퓨터를 할 때의 자세라던지 걸을때의 자세 등등으로 잘못되었다는 생각 없이 무의식적으로 살아가다가 나중에 엄청난 통증으로 나타나기 전에 이 책을 읽고, 그동안 잘못된 점은 없었는지, 통증의 원인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 처럼 저와 같은 분들이나 예방을 원하시는 모든 분들, 그리고 운동을 많이하시는 분들, 그리고 생활자세가 불편하신 분들이 이 도서 <궁극의 스트레칭>을 읽는 다면 많은 도움이 되실 꺼 같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종이달 2021-12-18 01: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