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라면 프랙티스하라! - 미래를 바꾸는 리더십 훈련
지현석 지음 / 북소울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 후원을 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ISO 국제인증전문기관 : 네이버카페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리더라면 프랙티스 하라 / 거북이북스(북소울) / 지현석]

 방향성 추구

. 몇몇 리더는 안타깝게도 존재의 목적과 비전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분명하지 않은 상태로 머릿속에 담아둔다.그들도 자신이 회사를 시작하게 된 경위와 앞으로 회사 모습이 어떻게 되면 좋겠다는 장황한 스토리는 갖고 있다. 하지만 조직을 움직이는 원동력으로 그것을 활용하지 못한다.


목적과 비전

. 목적과 비전을 구체화 하는 것이 불필요하거나 적절하지 않다고 말하는 리더들도 있다. 그들은 대게 환경이 급변하고 회사의 방향성이 시시각각 달라지는데, 목적이나 비전 같은 이론이 무슨 소용이 있냐는 반응이다. 명료하게 정리하는 것조차 자신이 가진 많은 아이디어와 가능성을 사장하는 결과를 초래한다고 부정적으로 생각한다.


실패하는 리더들의 공통점

. 안타까운 점은 그와 같은 리더들이 일은 아주 열심히 한다는 거다. 하지만 조직을 지속적으로 성장시키고 확장하는 데는 실패한다. 많은 일을 하느라 분주하지만, 조직 내부에서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거나, 통일성 있는 조직을 개발하는 데 실패한다.


제안하는 본 리더들의 모습

. 실패하는 리더들은 반복되는 패턴을 끊지 못한다. 열심히 하는데 잘 되지 않는 이유를 왜 스스로 성찰하지 않는다. 구성원이 회사 일을 하는 이유가 단지 돈을 벌기 위한 것인가? 아니면 일의 의미를 찾고 자신의 자아를 실현하기 위한 것인가? 리더로서 얼마나 관심을 가졌는지 돌아보기를 제안한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엠더블유코치 2023-02-20 15: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서평 감사드립니다. 더 좋은 글로 보답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