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아빠 혁명 - 20세기형 아빠로는 21세기를 살아낼 수 없다!
강은정 지음 / 라온북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20421_165306.jpg


갓난아기였을 때의 모습이 가장 천사 같다고 합니다. 아기들이 걷기 시작하면서부터 이것저것 많은 호기심이 쌓이답보니 점점 꼬마악마로 보일 때가 많다고 합니다. 사랑하는 아이가 걷기 시작하면서부터 많은 신체적 성장부터 정신적인 성장을 이루기 까지 어떻게 아빠로써 육아를 잘 할 수 있는지 많은 궁금증이 갑니다. 요새 모 방송국의 슈퍼맨이 돌아왔다를 통해 아빠들이 겪어가는 육아를 잼미있게 보면서 다른 생각들을 하곤 했는데 과연 이 도서 <좋은 아빠 혁명>은 완전한 초보 아빠로써 아이를 사랑스럽게 잘 키울 수 있는지에 대한 어떤 방법들을 제시할지 정말로 궁금합니다. 제가 모르는 많은 새로운 방법들을 알려줄 것 같은 기대감에 사로잡혔답니다.


20220421_165322.jpg


"​아이들과 함께 연습하자. 과거의 어떤 경험과 사건이 자꾸 나의미래에 파고들지 않도록 말이다."


아이들과 함게 하는 시간을 가지고, 함께 해야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배우게 됩니다. 아들이 어렸을 적에 어머니가 항상 죄인이라고 하신 말씀을 떠올리면서 커서 어머니의 마음을 헤아려보면 아들이 엄마를 바라보앗던 그 감정이 지금의 아이들에게도 마찬가지 겠다는 생각을 가져볼 때 왜 어른들이 아이들 앞에서 조심해야 하고 모범이 되어야하는지 알수 있습니다. 아이가 방귀가 껴도 자신의 방구라고 할 정도로 아이를 감싸주고 사랑으로 키운다면 아이들이 세상에 나가서도 다른 사람들을 배려하는 마음이 생기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아기들에게 사랑을 나눠주고 키워주는 아빠들의 관심사가 늘어나고 있는데 마침 아기를 어떻게 다룰 줄 몰라하는 초보 예비아빠로써 정말로 필요한 도서라고 읽는 내내 느꼈습니다. 아이가 있어 분명히 집안에 웃음도 많아지고 행복한건 사실이지만 한편으로는 아이때문에 부부 사이의 언쟁이 끊이지 않을 것이라는 사실은 정말로 마음에 와닿는 것 같습니다. 싸움을 '잘'하는 부부가 행복하게 산다는 이 책에서 언급하는 것처럼 어떻게하면 현명하게 대처해나갈 수 있는지 또 아이낳고 더 행복하게 사는 법은 무엇인지 잘 알려주고 있었습니다. 육아는 전투라고들 주변에서 많이 들어왔습니다. 옛날 어른들은 아무것도 없는 환경에서도 아이들 척척 잘 키워내시곤 했는데 요즘은 육아하면 다들 겁부터 내고 돈부터 생각들을 많이 하면서 계산하기에 바쁩니다. 아내들 입장에서는 남편이 도와주는듯 안도와주는듯 경계가 모호해서 늘 싸움의 불씨가 되곤하는데 이 도서를 읽어본다면 정말로 서로간에 이해를 하면서 타협점에 이르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서로 언성 높이지 앉고 정도를 지켜 행복한 아이로 키우고 싶은 아빠들께 이 책 <좋은 아빠 혁명>을 통해 저자가 일하느라 바쁜 아빠로써, 가장으로써 부부가 서로 합심을 다하여 협력해서 예절바르고 성숙한 아이로 육아할 수 있는 방법 잘 소개해주고 있어 많은 분들이 아빠로써 육아는 어떻게 해야하는가에 대한 답을 잘 터득해 보라고 권해보고 싶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유민보민맘 2022-05-07 15: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육아는 전투가 아니라 육아는 행복이다로 바꿀수 있으면 정말 좋겠죠? 소중한 서평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