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속근육 스트레칭 - 3분 스트레칭으로 통증 없는 몸 만들기
윤제필 지음 / 비타북스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근을 하고 돌아오면 완전히 녹초가 되어서 쓰러져 지내는 요즘의 저녁 시간인 것 같아요. 컴퓨터 앞에서만 일하다 보면 움직이 장시간 없다보면 저절로 몸이 전체적으로 굳어버리고 마우스와 키보드를 자주 만지다 보면 손목이 너무나 저리고 아플 때가 많은 것 같아요. 어깨 뭉침은 왜이리 심하고 목이 너무나 뻐근한 것이 마치 디스크 전초전이라고 할까요. 그래서 그런지 이 도서 <기적의 속근육 스트레칭>으로 저의 정신적인 스트레스로 인한 모든 신체적인 고통을 덜 수 있도록 가벼운 스트레칭 부터 시간 틈틈히 내서 할 수 있는 움직임을 배워보고 싶어요. 게다가 전혀 몰랐던 원초적인 문제가 되는 속근육을 풀어서 디스크로부터 해방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읽기 시작했습니다.

 

 

 

 

이 도서 <기적의 속근육 스트레칭>에서는 각 부위마다 증상의 원인을 설명하면서 올바른 생활자세로 교정하는 방법과 스트레칭 법을 소개하면서 꾸준히 의식하고 노력할 것을 재차 강조하고있습니다. 그리고각 장에서는 각 증상별 운동과 교정을 하는 방법을 여러가지 자세로부터 자신의 나타나는 장애를 극복하는 방법들을 소개함으써 평소에 관절이나 통증을 느낄 때 치료 법으로 유용한 도서이기도 했습니다.


저 또한 IT업종에 있다 보니 컴퓨터로 하는 직업인데 앉아있는 시간이 부쩍이나 많아서, 자세가 올바르지 않아서 그런지 30대 되니깐 아픈 허리에 더욱 허리가 아프고 무릎도 아폈는데 이 책을 읽는 내내 평상시에 스트레칭의 중요성을 몸으로 직접 겪은 소중한 경험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처럼 꼭 운동중에 다치는 경우가 아니다 하더라도 우리가 알게 모르게 우리는 일상 생활속에서 바르지 못한 자세로 살아가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저처럼 컴퓨터를 할 때의 자세라던지 걸을때의 자세 등등으로 잘못되었다는 생각 없이 무의식적으로 살아가다가 나중에 엄청난 통증으로 나타나기 전에 이 책을 읽고, 그동안 잘못된 점은 없었는지, 통증의 원인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 처럼 저와 같은 분들이나 예방을 원하시는 모든 분들, 그리고 운동을 많이하시는 분들, 그리고 생활자세가 불편하신 분들이 이 도서 <기적의 속근육 스트레칭>을 읽는 다면 많은 도움이 되실 꺼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