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이랑 제주 한 달 - 한 달간 아이와 함께하는 행복한 제주살이의 모든 것
이연희 지음 / 라이스메이커 / 2016년 9월
평점 :
품절
우리나라에서 가장 가기 힘들정도로 마음을 크게 먹고 가야만 하는 한 곳인 제주도! 말로만 들어도 설레임으로 가득한 낭만이 가득한 섬 제주도라 그런지 아직도 한번도 아이들과 함께 가보지 못한 곳이라 그런지 이 책 <아이랑 제주 한 달>을 통해 아이들과 어디를 어떻게 여행을 해야 좋을지 먼저 읽어본다면 분명히 좋은 정보들로 귀뜸을 해줄꺼 같은 기대감이 물씬 풍깁니다. 그 만큼 제주도가 넓고 넓은데 아이들에게 멋진 추억으로 담을수 있는 곳들을 가득 담고 있을꺼 같은 상상의 나래로 우리 아이들에게 멋진 추억을 만들어주고 싶은 마음에 이 도서 <아이랑 제주 한 달>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아이와 함께하는 제주도라 그런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하지만 어떻게 아이와 이렇게 소중하고 귀한 시간을 보내야 할지 모를 때 이렇게 여행을 하게된 목적을 뚜렷히 잡고 여행을 할 때 어디를 둘러보면 좋은지 그 스케줄을 잘 짜주고 있어서 아무런 고민들일 필요없게 당연히 그러한 것을 가게끔 해주고 있어서 너무나 반가웠습니다. 건강을 위한 여행, 육아를 위한 여행, 습관개조를 위한 여행 등 그 목적을 뚜렷히 잡고 그에 맞게 잘 여행하면서 그 취지에 맞게 따라한다면 좋은 추억을 쌓는 것은 물론 보람차겠다고 느꼈답니다.
각 목표에 맞게 어떻게 아이들이 구 취지에 맞춰서 육아로부터 좋은 습관은 물론 풍만한 행복감까지 누릴 수 있게 그에 맞는 목표와 스케줄, 경험해야할 것들을 세세히 알려주고 있어서 정말로 이 책대로 내 목표를 잘 짜서 그대로 행동에 옮겨본다면 우리 아이와 부모간에 좋은 유대관계를 맺는 것은 물론 인생에 있어서 뜻 깊은 시간을 만들어 줄 수 있겠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일상에 지쳐서 뭔가 탈출하고 싶은 마음으로 정말로 아무런 생각없이 뜻 없는 여행을 하는 것 보다는 이렇게 아이들과 함께 목족의식을 가지고 갖는 시간들이 너무나 유익하겠다고 느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 도서 <아이랑 제주 한 달>을 통해 아이와 함께 제주도에서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제대로 알고 여행을 한다면 아이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