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을 5배 올려주는 고일석의 마케팅 글쓰기 - 블로그, SNS, 세일즈카피, 파워컨텐츠 온라인 마케팅을 위한 실전 글쓰기
고일석 지음 / 책비 / 2015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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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팅이란 그저 어떤 상품을 광고하여 사게하는

하나의 전략적인 도구라고 생각해왔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마케팅이 온라인에서도

개인적으로도 필요로하게 됨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게 끔 주목을 이끄는

전략으로써 글쓰기의 필요성이 절실하게 요구됩니다.

자신을 어필하기 위한 가장 좋은 수단이

글로써 사람들이 원하는 정보들을

써내려가는 것은 정보화 사회에 있어서

필수불가결한 것 같습니다.

 

 

"자기만족이나 독자의 감동과 호응이 주요 목표인

일반적인 글쓰기와는 달리 마케팅 글쓰기는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하고,

고객을 설득하여 매출을 일으켜야 하는

매우 분명하고 현실적인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마케팅 글쓰기는 단순한 취미 생활이 아니라

확실한 성과를 담보해야 하는 사업적 활동입니다."

 

글쓰기의 목적이 다 있듯이 마케팅 글쓰기 또한 그 목적에 맞게

글쓰는 방법을 익혀 그대로 활용한다면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나 카페, 그리고 SNS등에

놀라운 마케팅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합니다.

마켓팅의 목적이 사람들을 끌어모아서 그 사람들로 하여금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도록 하는 항업적인 홍보를 

하는 것에 목적이 있기에 이윤 창출이라는

객관적인 데이터가 플러스가 될 수 있도록

글쓰기를 해야한다는 목적을 잊지 말아야합니다. 

 

 

 

"마케팅 글쓰기 공부의 3가지 목표: 글을 쉽게, 잘 , 효과적으로 쓴다."

"이 패턴들은 고객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고객을 설득하여

매출이라는 마켓팅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마케팅 글쓰기의 목표는 고객들에게 보다 많은

흥미를 이끌고 관심을 만들어 낼 수있는

아이디어를 잘 표출해 써야하는데

그 만큼 고객들이 읽기 쉽게 써야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합니다.

마켓팅의 목적대로 심플하고, 강력하고 참신한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는 글쓰기를 강구해야 겠습니다.

이 직업이 글만 잘 쓴다고해서 되는 것이

아니라는 점에서 쉽지 않다는 것을 느낍니다.

 

 

 

"제목은 고객으로 하여금 본문에 집중하고 몰입하게 만든다."

 

제목의 중요성은 아무리 말을해도 너무나 중요하다는 것이 고객들의 환심을

사기 위해서는 제목이 참신하다면 더 관심을 가지고

몰입하고 집중할 수 있게 만드는 힘이 있기 때문입니다.

제목이 흥미롭고 집중하게 만드는 것은 이 글의 얼굴이라고

본다면 사람간의 만남에 있어서도 첫 인상이 중요하듯이

글과 고객 관계에서 또한 제목이 얼굴에 해당한다면,

제목만 읽어보고 흥미가 있느냐 관심이 있느냐에 따라

고객이 더 지켜보느냐, 다른 것에 관심을 두느냐가

결정된다는 것을 꼭 잊지 말아야 겠습니다.

 

 

 

"글쓰기의 어려움을 얘기할 때 '한두 줄 써놓고 나면 더 쓸 게 없어요.'라고

호소하는 경우가 가장 많다."

"블로그와 SNS 글쓰기는 매체다운 매체를 만드는 것을

가장 중요한 목표로 삼아야 한다."

 

자신의 주 목적이 온라인 상에서 이뤄진다면,

그 많은 경쟁 상대자들로 부터

많은 유저들을 끌어모으기 위해서는

이목을 끌어야하는데

가장 좋은 방법은 참신한 콘텐츠를 개발하는 것입니다.

콘텐츠가 실효성이 있다면 분명히 유저들은

자신의 홈페이지나 블로그 또는 SNS에

그 자료를 얻기 위해서라도

방문할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항상 마케팅에 있어서 창의적인 생각이 필요하듯이

온라인 상에서의 마케팅 또한

필수불가결하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고일석의 마케팅 글쓰기 / 고일석 저/ 책비 / 2015.0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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