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안에 인생코드 - 음양오행으로 보는 운명과 체질
남경우 지음 / 굿플러스북 / 201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의 인생이 결정되어 있다는 것이 너무나 호기심이 갑니다. 그래서 평소에 심심할 때마다 내 자신의 오늘의 운세를 보곤했는데 정말로 맞아떨어지는 날에는 신기방기해하면서 조심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곤했습니다. 자신의 인생을 바꿀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시간여행을 간다면 자신의 인생을 바꾸고 싶은 욕심은 누구나 있을 것입니다. 미리 자신의 운명을 안다면 그 흐름을 바꿀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상상해봅니다. 이 도서의 제목 <내 안에 인생코드>를 보자마자 다른 위인들과 저명인사들의 수주를 통해 자신의 사주도 비교를 하면서 자신의 운명을 바꾸어볼 수 있는 노력을 한다는 것 자체로도 관심을 끌기에 충분한 도서 같다고 느꼈습니다. 제 운명을 이 도서를 통해 알아보고 싶은 마음에 집중해서 읽었던 것 같습니다.

 

 

 

 

"지지사이에 해당하는 합하는 기운이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여서 개의 합이다."

 이 도서는 많은 유명하고 저명한 사람들의 인생을 그 사람들의 신변정보에 입각해서 분석하면서 우리의 경우에는 어떠할 것이라는 예상을 해볼 수 있게 그 사람들과 비교를 했을때 어떠하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가장 눈에 들어왔던 사람으로 이효리씨와 홍명보씨를 예로 들어볼 때는 오행으로 분석을 하기도 했는데 어느 정도 맞아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나의 경우에는 이효리씨의 정화, 홍명보씨의 무토의 인생코드와는 다르게 정목의 인생코드가 나와서 물과 만나 크게 이루는 인생이 펼쳐지면서 건강하기면 하면 크게 이루는 인생임을 알려주어 더 열심히 건강하게 살아야겠다는 욕심을 내어보기도 했답니다. 이렇게 오행은 서로 상극과 상생작용으로 이뤄지고 있어서 음행으로 궁합을 보기도 한다는 사실에 나의 경우에는 물인 수에 해당하는 인생코드의 여자와 만나야 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과연 나의 짝은 어떤 오행일지 궁금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사주명리에서 꼭 암기해야 하는 것 중에 이 지지의 합이라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지는 3개가 모여 합하는 삼합이라는 것과, 오행이 다른 지지가 만나는 육합, 그리고 지지방합으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가장 집중해서 읽었던 육합의 경우를 살펴보면, 2개가 모여서 새로운 오행을 만들기 때문에 지지육합이라고 합니다. 오행이 다른 지지가 눈이 맞아 다른 오행으로 변하는 것으로, 12 나누기 2를 해서 6. 이렇게 여섯 커플이 탄생하는 것입니다. 육합은 오행이 다른 지지가 만나 오행의 기운으로 변하는 것이었죠. 이러한 육합은 삼합에 비해 그 영향력이 약하다고 하는데 합은 원국에서도 작용하지만, 세운이나 대운의 영향으로 합이 되어 새로운 기운으로 변한다고하니 적용할 때 잊지 말아야겠습니다.

 

 

사상체질이란 사람의 오장육부의 허와 실이 각기 다른 네 가지 체질로 나누어 사람들의 체질이 해와 달, 그리고 음과 양에 따라 태양인, 태음인, 소양인, 소음인으로 나누어 진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 사상체질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조선말기의 한의학자 이제마가 창시한 것이라고 합니다. 이는 태극설에 의한 태양, 소양, 태음, 소음의 사상을 인체에 적용해서 기질과 성격의 차이에 따라 사람의 체질을 네가지로 나누고 그에 적합한 치료방법을 제시한 것입니다. 이렇게 자신의 체질을 잘 파악하여 신체의 어떤 부위가 강하고 약한 체질인지 파악을 하여 건강관리를 한다면 몸이 전체적으로 고루 건강해질 수있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저의 경우에는 태음인이라 땀도 많이 흘리는 체질이라 땀을 많이 흘릴수록 좋다고하고, 위가 튼튼하지만 장은 약할 수있기에 조심하라는 건강관리 법을 제시해주고 있습니다.

이 도서 <내 안에 인생코드>를 읽으면서 전반적으로 고전적인 것 같았지만 뭔가 일리가 있고, 맞아 떨어지는 것이 신기하기만 했습니다. 그 만큼 나름대로 신뢰적인 통계나 한의학적으로 분석이 되어있기 때문에 나름 신뢰를 가져볼만도 하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하지만 자신의 미래는 자신이 개척해 나가는 것이기에 너무 자신의 운명이 진짜인 것 처럼 받아들이지 말고 나름 계획도 잘 짜서 열심히  후회하지 않는 삶을 살수있도록해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