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엄마 안심 이유식 - 이유식 1위, 베베쿡 비밀 레시피 공개!
베베쿡 이유식 품질연구소 엮음 / 진서원 / 2015년 3월
평점 :
절판


 

이제 막 다둥이 아빠가 되었습니다. 아이들에게 요리를 해주면서 요리의 기쁨을 알아가고 있는 아빠입니다..첫째랑 둘째에게는 이유식을 못해줬고 해볼 생각도 없었는데, 요리의 살짝 입문하고 보니 이유식도 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아내가 육아하면서 이유식 부분에서 참 많은 어려움을 갖고 있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도서의 제목 <초보엄마 안심 이유식>을 보자마자 그래서 이번에는 아내에게 큰소리 좀 쳤습니다. 이유식은 아빠가 책임진다구 말입니다. 그래서 걱정반 기대반 였는데 이렇게 좋은 책을 만날 수 있어서 너무나 참 기뻤습니다. 이육식에 도전하는 요리초보 아빠에게 참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았습니다.

 

 

정말로 초보인 아빠인 저도 잘 따라 할 수 있도록 친절하게 세세히 아이들이 생후 몇개월인지

계산하면서 따져가면서 아이에게 필요한 영양소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식단까지 하루하루

챙겨주고 있습니다. 정말로 이렇게 많은 이유식들이 있는지 깜짝놀랐습니다.

하지만 하나의 이유식마다 정말로 세세히 알려주고 있으니 어려움이나 걱정은

시작하기도 전에 잊고 용기를 가져서 정성만 다한다면 튼튼한 아이의 건강을

책임지지 않을까 생각하면서 열심히 읽고 어떤것을 익혀야하는지 메모도하기도 했습니다.

 

 

아이들에게 너무나 과도한 한 영양소만 주어서도 안되듯이

정량을 맞춰서 준다면 좋기에 재료들의 정량을 측정하는 방법까지 하나부터

잘 알려주고 있어 얼마나 이 도서가 아이들의 건강을 위한 책인지 알수 있었습니다.

그 만큼 저자가 정성을 다해서 아이들을 생각해서 놓치지 않을려고 노력했음을 알수 있었습니다.

 

 

 

이유식은 꼭 숟가락으로 먹여야 한다는 것과 이유식 시간을 꼭 지키는 것이 좋다는 것등 정말로 이유식을 먹일 때의 상식을

놓치지 말고 아이들에게 해줄 것을 당부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태어난지 몇개월인지 계산을 해서 아이들에게 놓치지 말아야 할 것들을 하나부터 많은 것들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지극정성인 부모의 마음을 아이들이 안다면 건강하게 무럭무럭 크기만 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져봅니다. 초보인 부모의 경우에는 이 도서 <초보엄마 안심 이유식> 하나만 있으면 정말로 든든하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기본적으로 유의해야 할 점들을 설명해주고 많은 이유식들을 본격적으로 만들어 볼 수 있는 방법들을 재료 소개부터 만드는 방법까지 만들면서 유의해야 할 점들까지 세세히 알려주고 있습니다. 초보자인 제가 따라할 수 있을 정도로 쉽게 잘 사진들과 함께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설명대로 잘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만들때 아이를 생각하면서 정성을 다하고 기도도 한다면 우리 아이가 더 잘먹고 건강하지 않을까 생각하면서 흐뭇하기도했고, 설레이는 마음도 들었습니다.

이유식으로 많은 고민이 많았던 아빠로서 이 도서 <초보엄마 안심 이유식> 한권으로 다 해결이 되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우리아이에게 질 좋은 이유식을 만들어줄수있을지, 이렇게 만드는게 올바른건지 모든 것이 서툴고 모르는게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 도서를 접하고 나서는 베베쿡의 비밀레시피를 배운데로 우리아이에게 건강식을 먹여주고 싶었습니다. 정말 저에게 도움이 많이 되는 책이 었던것 같습니다. 또한 이미 요리에 달인이신 분들이 이 책을 접한다면 다양한 레시피가 있어 식단표의 고민없이 따라할수있을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