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원하는 사람을 얻는가
리웨이원 지음, 류방승 옮김 / 청림출판 / 2015년 2월
평점 :
품절


 

나의 삶을 되돌아 보면 과연 내가 힘들고 지칠 때 응원해주고 용기를 북돋아 주면서

위로를 해주는 친구가 과연 몇이나 있을까 종종 생각하면서

내가 제대로 살아가고 있는지 반성을 할 때가 많습니다.

그 만큼 내 마음을 잘 이해해주고 들어주는 친구는

내가 그 만큼 신뢰를 주면서 서로 믿음을 주고 받는

사이여야 가능 하다는 것을 깨닫곤 합니다.

이러한 관계들 속에서도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인간관계의 중요함을 느끼곤합니다.

필요한 때만 찾는 사람이 아닌

진정으로 맺어진 관계야말로 직장에서

가장 필요한 관계가 아닌가 생각이됩니다.

무조건적인 많은 인맥보다는

저는 깊고 적은 인맥을 추구하는 사람으로써

이 도서에 많은 흥미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당신이 관계를 맺었다는 것은 상대방에게 무엇을 얻으려 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가 공동으로 가치를 생산하고 창조한다는 의미이다."

 

일방적으로 뭔가를 요구하는 것은 관계를 맺었다기보다는

이기적으로 자신이 상대방의 것을 정중하게 뺏어오는 것

밖에 안되는 것임을 알아야합니다.

기독교 윤리에서도 자신이 바라거든

먼저 자신의 것을 내어주라하는 것 처럼

우리는 서로가 윈윈 할 수있는 방법을 모색하면서

관계를 맺어야 건강하게 잘 유지 될 수 있음을 알아야겠습니다.

서로 필요한 것을 채줘준다면 어느 누가

서로 싫어하고 관계를 유지 안할려고 하겠는가 생각해볼 문제 같습니다. 

 

 

"개인은 모든 일을 절대 혼자 해결할 수 없다. 필요하고, 심지어 막강한 적도 필요하다."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라는 말이 있듯이

혼자서는 외로워서도 못살고,

어려운 일이 있을 때 혼자 해결하지 못하는 일이 생겼을 때,

더욱더 난감한 상황을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자신만 알고 자신 위주로 생활 하는 것 또한

이 사회에서 살아 가면서 고독감을 느낄 때

그 느낌은 정말로 처절하게 실패자의 느낌을 받게 될 것입니다.

사람은 누구라도 관계를 맺고 소속감이 있어야

안정감을 찾고, 유대감을 통해 의지를 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많은 것들이 빠르게 생산되고 창출해 되는 사회 속에서

혼자  다 가지지 못하듯이 습득하고 배우는 것은 무리가 있기에

나누어서 하고 분담해야 함은 자명한 일입니다.

 

 

 

 

 

"당신이 만나는 최초의 사람이 가장 중요할 때가 있다."

"모든 친구가 본절적으로 낯선 관계에서 시작됐다는 점이다."

"인맥을 맺는 본질은 당신이 자발적으로 '더 많은 사람을

만나는 것이 아니라 사진의 가치를 높여

'더 많은 사람이 당신을 만나러 오게 하는 것'이라는 점이다."

"자신이 어느 방면에서 우위를 가지고 있는지 명확히 이해한 후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각기 다르게 대처하고,

이 능력을 강화해 집중적으로 발위해야 한다."

 

우리가 이 세상을 살아가면서 만났던 사람보다

못 만났던 사람들의 수가 말로헤아릴 수 없드시

누구나 처음 만나는 사람이기에

낯을 가리지말고 당당하게 처음을 맞이해야 겠습니다.

시작이 중요하다는 말이 있듯이 사람관계에 있어서도

시작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그 사람으로 인해

만나게되는 사람들이 정해지고 그 그룹의 범위에서

벗어나기란 쉽지 않기에 처음에 맺는 사람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예의주시하면서 사람을

만날 필요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자신이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이고.

자신이 어떤 것을 해줄 수 있는지 잘 파악한 후

사람간의 관계를 맺을 때 잘해야 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너무 계획적인 만남 보다는

자연스럽게 만나고 그 사람을 알아가는 것

또한 중요하다고 봅니다.

사람답다는 것이 이렇게 자연스러운 관계가

좋은 것이 아닌가 생각해보게 됩니다. 

 

어떻게 원하는 사람을 얻는가 / 리웨이원 저 / 청림출판 / 2015.02.2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