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만의 세일즈를 디자인하라 - Sales Helper 이수미의
이수미 지음 / 호이테북스 / 2015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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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를 한다는 것은 자신의 자부심과 함께 상품을 팔아야하는

자신의 마켓팅과도 연결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내어놓는 상품에 자신감을 가지고

고객에게 다가간다면 그 자신감 하나만으로도

고객들을 끄덕이면서 충분히 필요성을 느낄 것입니다.

이 도서를 통해 나만의 상품에대한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하나의 연결통로가 되었습니다.

 

 

"세일즈 결과 공식을 '능력*열정*사고방식'이라고 했다."

"세일즈 결과 = '능력*열정*사고방식"

 

능력이 출중하고 세일즈를 하기위한 고객에게 설득하여는 열정이 높다고해서 세일즈 결과가 다 좋다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자신이 세일즈를 하는데 있어서 해낼수 있다는

자신감 없이 최악의 부정적인 자세로 있다면

 아무것도 판매를 못하는 최악의 상황을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자신이 주어진 어떤 목표나 계획들이 잘 이뤄질 수 있음을

긍정적인 자세를 갖는 것이 좋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세일즈 맨으로써 고객들과의 대면하는 자리에서

대화를 하기에 편안한 외모가 되어야하는데

보기에 안쓰럽거나 불편한 모습을 보인다면

대화를 하는데 집중하기도 어려운 뿐만 아니라

세일즈맨 하나로 판단이 될수도 있는 계약이

상품마저 엉뚱하고 지져분하다고 느껴져

고객들의 첫 대면과 대부분의 판단이

부정적인 방향으로 쉽게 초래할 수 있음을 깨닫고

세일즈 맨으로써 고객들을 편안하고 안정된 느낌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세일즈 맨의 외모와 직결되었던 것이

고객들에게 편안하게 주는 것이었는데

고객들과 가까운 관계를 만드는 것 또한

세일즈 맨에게 있어서 플러스 요인이 된다는 것에 주목합니다.

이러한 친분을 쌓게 되는 것은 고객들에게 친절한 느낌을

선사하는 동시에 제품을 보다 쉽게 가까이 가져갈 수있는

원동력이 될 수 있음을 깨달아야 겠습니다.

 

 

 

세일즈하는데 있어서 당당하고 자신감을 가지는 것이 중요한데

고객들에게 이러한 모습을 보이기 위해서는

외모, 말 솜씨들이 중요하겠지만,

무엇보다도 자신이 팔고자하는 물건에

어필하기 위한 그 제품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아야 겠습니다. 그 제품에대해 빠삭하게 아는것은

세일즈 맨의 적극성을 가지거 열정적인 자신감과

자부감을 갖을 수 있게하는

절대적인 요소라는 것을 잊어서는 안되겠습니다.

 

 

 

 

판매가 잘되기 위해서는 고객들의 감성을 자극시키고,

편안함을 주는 요소들을 발전 시킨다면

세일즈를 하는데 있어서 플러스 요인이 된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매장을 보다 눈에 뛰게 하여 고객을 유치하도록 하면서

매장안에는 편안한 느낌을 주면서 오래 있어도

피곤함을 느끼지 않도록 하며

깨끗한 이미지를 유지하도록 하는 것이

고객들을 살펴보는 마음에서 시작한다는 것을 알아야 겠습니다.

자신의 세일즈를 한다는 것은 자신을 판매한다고 생각하고

당당하고 깨끗하게 고객들에게 다가갈 수있는 힘을 키워서

친절하고 다정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전문 세일즈맨이 되도록하는 고객을 생각하는 마음을

갖도록 기본이 되어야한다는 것을 배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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