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을 움직이는 100대 기업 - 삼성증권과 중국 차이나윈도우가 뽑은 중국.홍콩 대표 최강 주식 100
삼성증권.차이나윈도우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국이 이미 많은 경제성장으로 많은 선진국들을 앞질러가고 있다고 생각해오고 있습니다. 많은 경제지표와 다른 나라에가서 중국인들의 돈을 쓰는 씀씀이들을 보면 중국이 생각치 못하게 너무 많이 앞질러 가고 있다는 것을 몸소 느끼곤합니다. 매년 5%넘는 경제성장은 어마어마한 것 같습니다. 이러한 중국시장에 있어서 어떤 기업들이 활발히 성장하고 있는지 하나도 모릅니다. 그러한차에 <중국을 움직이는 100대 기업>이라는 도서의 제목을 보자마자 중국의 많은 성장 속에서도 이름을 하나도 모르는 중국회사들이 어떻게 성장하고 있는지 조차모르는 경제인으로써 중국시장을 무시할 수 없게 되었는데 어떤 기업들이 중국시장을 지배하고 있는지 그리고 앞으로 세계시장을 섶렵할지 알고 싶어졌습니다.

 

 

 

"삼성증권과 차이나윈도우는 이런 관점에서 한 종목 한 종목을 세심히 살펴 100대 기업을 선정했음을 밝혀둔다"


객관적이고 사실에 바탕으로 하여 중국 내의 100대 기업을 선정하는데 있어서 공정하게 했음을 그 선정 기준까지 제시해주고 있습니다. 향후 10년 지속적으로 성장 가능한 기업들을 선정했다니 보다 더 신뢰가 가게끔 해주는 것 같습니다. 증권사의 투자자들의 분석을 토대로 만들어진 도서라서 그런지 많은 경제적인 용어들이 등장을 하지만 지표와 데이터들로 쉽게 이해할 수 있고 그 회사들의 자본규모와 성장 속도등을 가늠해 볼 수 있어 앞으로 미래의 회사들이 어떻게 추진해나가게 될 지 생각해 볼 수 있도록 잘 구성해 놓고 있었습니다. 100대 기업을 마구잡이로 순위대로 구성해 놓지 않고, 자동차, 의료 및 제약, 여행, 음식료, 반도체 및 IT, 금융, 고속철과 일대일로, 경제소비재, 원자력발전 및 유틸리티, 미디어, 환경보호 등으로 세분화하여 두각을 나타내는 회사들의 경제지표를 자세히 데이터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중국 최대의 자동차 회사로 상용차 및 승용차의 생산과 자동차 금융 서비스 제공기업"

이공계 계열의 취업 종사자이다 보니 자연스레 IT업종과 자동차 분야의 중국에서의 선두주자들을 만나보게 되니 집중하면서 살펴보게 되었답니다. 국내에서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를 앞질러가는 차세대 후발 자동차 회사라고 볼 수 있는데 처음에는 국내의 자동차들을 많이 모방을 했지만 지금은 자신들의 독창적인 모델들을 만들어 내고 있는 것으로 알고있는데 차후 막대한 자본금과 싼 인력으로인해 많은 지각변동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보였습니다. 해외에서 공부를 하다보면 중국학생들의 독창력과 빠른 두뇌회전에 감탄하곤 했는데 중국시장의 많은 발전을 자동차에서 또한 맛보게 될 것이라 상상하면서 앞으로 중국의 경제가 세계를 지배할 날이 조만간 올 것이라는 것이 자동차 하나만 보아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성장 지표들은 상해자동차가 지속적으로 꾸준히 급격하게 성장하고 발전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었고, 이러한 데이터들을 해석하는데 있어서 어려움을 겪을수도 있는 독자들을 위해 꼼꼼히 자세히 알기쉽게 해석해주고 있습니다.

 

 

 

"중국 내 최대의 관리 및 재무 프로그램 개발업체이며 지난 9년간 관리 및 재무 프로그램에서 시장점유율 1위 기업"

중국의 IT업체 중에 선두 주자인 북경용우소프트웨어는 각 업종에서 필요로하는 맞춤형 재무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배포하여 수익을올리는 IT업계라고 하는데 중소기업들이 필요로하는 요구사항의 재무 프로그램을 만드는 시장점유률 1위기업이라고 하니 앞으로 어떤 계획의 프로젝트들이 실행 중에 있는지 잘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재무 프로그램에는 한계가 있기에 많은 성장을 위해서는 인공지능 관리 적합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는 대형프로젝트 같은 것들이 꾸준히 투자하고 있는지 잘 살펴볼 필요가 있다는 것을 느낍니다. 당장은 실적이 좋고 꾸준히 매출이 올라간다 하지만 가까운 미래를 본다면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있는지를 잘 판단하여 주식을 사들일 필요가 있지 않나 싶은 한 IT회사가 아니었나 생각해 봅니다.

주식을 하기이 앞서 당장을 보기보다는 미래지향적인 태도로 취해야겠다는 생각은 한국에서 주식을 투자할 때나 중국에서 투자할 때나 마찬가지라고 느껴집니다. 느낌과 감각으로만 운으로 주식이 오르기를 바라는 묘수보다는 이러한 데이터들이 주어졌을 때 해석하고 잘 판단하여 가능성을 암시해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주식을 알기전에 경제지표를 파악하고 그 회사들의 상태를 면밀히 점검해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이 도서 <중국을 움직이는 100대 기업>을 통해 깨달았습니다. 그 만큼 객관적인 자료를 독자들에게 던져주면서 이 100대 회사들이 어떤 성장 가능성들이 있는지 보여줌으로써 독자 스스로 판단해보기를 바라는 도서 같았습니다. 지금까지 주식에대해 잘 모르고 더욱이 많은 성장 발전가능성이 있는 중국회사들에대해 잘 모르는 상태라 주저하고 있으신 분들께 꼭 추천하고 싶은 도서  <중국을 움직이는 100대 기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