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을 살아내라 - 하늘의 뜻이 땅에서 이루어지는 삶
지용훈 지음 / 규장(규장문화사)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나님께서 사랑하시는 아들 예수그리스도를 우리에게 주셨던 이유가 우리의 무지함과 어리석음으로 말씀을 잘 안듣고 살아가는 우리모습이 안타까워서 였을 꺼라고 생각이 듭니다. 인간은 어쩔수 없는 동물이라기보다는 하나님께서 그렇게 아끼시는 인긴인데 어떻게하면 하나님 말씀을 잘 듣고 마음 속으로 새겨들으면서 행동으로 옮기는 하나님의 사람이될 수 있는지 이 도서 <말씀을 살아내라>를 통해 꼭 배우고 익혀서 그대로 따라해보고 싶은 마음입니다. 새해 2015년 시작을 하나님의 말씀대로 산다는 것이 어떤 모습인지 제 삶을 통해 이뤄질 수있도록 묵상하고 기도하는 삶을 살도록 하기위해 이 도서를 읽기 시작했습니다.

이 도서는 전반적으로 예수그리스도의 사랑을 항상 묵상하고 기도하기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우리를 사랑하는데 아끼시지 않으시는 그러한 하나님은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서 어둠 속에서 이끌어내셔서 사랑으로 가득한 빛되신 주님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 안에 들어가게 하셨 우리를 구원하셨습니다.

 

 

우리는 그러한 하나님의 사랑을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표현됨을 알고 이 도서에서 말하고 있는 충실한자가 되어서 그러한 꿈들이 이뤄지는 그날까지 사전에 준비를 잘 해야겠다고 느꼈습니다. 이러한 준비를 통해 우리에게 축복이 있음을 저자는  확신해주고 있습니다. 사랑으로 가즉하신 주께서 우리 몸 속에소 진리의 빛으로 계시기에 우리도 예수님의 빛의 자녀임을 알아야 겠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으로 태어나신 예수 그리스도의 빛으로 우리도 다시 태어날 수 있음을 믿어야 겠습니다.

아무리 돈이 많다고해서 우리는 축복받은 것만은 아님을 말씀해 주고 계십니다.

 

 

돈이 많다는 것은 두려운 것이라면서 더 잘해야 됨을 우리에게 경고를 하고 계십니다. 없을 때는 다 드리는 것이 어렵지 않다면서 줄 수 있는 것이 없기에 하나라도 내어드리면 다 내어드린느 것과 같기에 가지면 가질수록 더 내어드리기 쉽지 않음을 말씀해 주십니다. 소유욕에 너무 지나치면 우리는 한순간에 하나님께 모든 것을 내어 드릴때 다 드리지 못할 수 있기에 조심해야 겠습니다. 이러한 돈은 다 주님께로 나온 것인데 다 내꺼 마냥행세를 해왔던 모든 것에 대한 죄를 하니님께 고백합니다. 이렇게 경제적인 면까지 이 도서 <말씀을 살아내라>는 하나하나 집어주면서 우리에게 말씀대로 믿음을 가지고 살아가도록 하기위해 애쓰고 계심을 알 수 있었습니다.

지키려고 애쓰는 것이아니라, 누리는 것을 알고 싶으신 분들이나, 율법이 아니라, 은혜로 사는 것을 배우면서 믿음으로 사는 원리를 알고 싶으신 모든 분들께 추천하고 싶습니다. 머리로 아는 것을 가슴으로, 행동으로 옮기는데 도움을 줄 정말로 귀한 도서 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