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되기 82가지 - 열 살 전에 아이와 꼭 해야 할
양경수 지음 / 푸른육아 / 2014년 11월
평점 :
절판


멋있는 아빠가 되기는 어렵지 않다고 생각해 왔습니다. 한 가지라도 꾸준히 하면 되고, 오히려 커다란 결심이나 목표를 세우지 말자고 마음 속에 다짐해 왔습니다. 하지만 이 책의 제목 <아빠되기>를 보자마자 많은 생각에 잠기게 되었습니다. 내가 지금까지 다짐해 왔던 아빠에 대한 아이가 생각하기에 멋지다고 생각하는지 한참 생각을 했답니다. 아이와 약속을 하는 것들 마다 약속을 어기게 된 적이 많았음을 회상해 봅니다. 우리 아이가 많은 실망과 배신감을 느꼈을 것을 생각해 보면 많이 미안한 마음이 듭니다. 이 도서를 통해 어떻게 하면 아이와 함께 생활을 통하여 교감을 느껴볼수 있는지 배워보고 싶어서 이렇게 집중력 있게 도서를 끝까지 읽어 내려갔습니다.

총 4개의 파트로 82가지나 되는 아이에게 좋은 아빠가 되기 위해 해야될 일 들을 쭉 나열하여 친절하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 중에 가장 눈에 뛰고 해보고 싶었던 것중에 p35에서 엄마없이 아이와 둘이서 밤을 보내기가 제 마음을 설레게 하였답니다. 아빠어디가나 슈퍼맨이 돌아왔다를 통해서 아빠와 아이만의 시간을 공유하면서 서로간에 사랑을 일꺠워 가는 프로그램을 너무나 좋아했습니다. 그러던 중에 제가 직접 경험해 볼 수 있ㄴ느 지침서를 딱하니 내려주니 너무나 좋았답니다. 여러가지 놀이와 운동을 통해 하나가 되고, 잠자리에서는 동화책도 읽어주면서 함께 많은 시간을 할애하다보면 사랑을 느낄 수 있지 않나 싶어 조만간 실행해 보리라고 다짐해 봅니다. 그리고 아이와의 추억을 쌓는 것도 중요하다하여 야경을 보러가거나 높은 산을 도전해 보거나 자전거를 타고나서 라면먹기에 도전해보는 것들 너무나 하고 싶은 것들로 꽉 차있어서 그 동안 생각해 보지 못했던 일들을 너무나 친절하게 잘 알려주어서 너무나 손쉽게 배워가는 것 아닌가 쉽어 너무나 감사함을 느꼈습니다.

그 외에도 아이들에게 말을 할 때 긍정적으로 말해야한다거나 혼자하기 보다는 함께 해서 해결 과제를 마무리 할 수 있도록 하는 것들을 친절히 꼼꼼하게 하나하나 알려주었습니다. 아이에게 좋은 아빠가 될 수 있는 방법들을 쉽게 알수 있어서 너무나 좋았습니다. 아이가 커갈수록 더 의미있고 즐거운 놀이, 추억을 만들고 싶은 남편들을 위한 좋은 도서임에 모든 남편 분들에게 추천하는 도서 <아빠되기>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