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을 생각하며 살 것인가 판미동 영성 클래식 시리즈
제임스 앨런 지음, 장순용 옮김 / 판미동 / 2014년 10월
평점 :
품절


제임스 앨런의 <무엇을 생각하며 살 것인가>라는 제목을 보자마자 많은 관심을 끌었답니다. 바쁘게 살아가고 있는 현대인들이 과연 어떤 길로 어떤 목표로 무슨 생각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는지 생각해볼 여유가 없기에 그져 현 시점이 이끄는대로 살아가고 있는 것은 아닌지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 또한 바쁘다보니 나날이 이끄는 대로만 살아가고 반복되는 현실 속에 있는 것이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이 도서의 저자 '제임스 앨'은 <시크릿>이라는 세계적으로 열풍을 불어일으켰던 책의 영향을 준 대가라고하니 이 책 또한 우리에게 가볍지 않은 심오한 생각을 던져주리라 믿었습니다. 이 도서를 통해 저를 포함한 우리가 어느 목표를 가지고, 그리고 어떤 생각들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는지 깊게 생각해보고자 집중력있게 읽어 내려갔습니다.

가슴으로 생각하라, 생각한 대로 이루어질 것이다! 

​p54 자신을 먼저 치유하고 변화시키라!

​에서 읽는 순간 내가 무엇을 바라기 전에 무엇이 문제인지 알 필요성을 느끼고 내 자신을 먼저 변화시켜야 함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만약 당신이 길고 고독한 죄의 속박으로부터 세상을 변화시키고 싶다면, 상처받은 모든 마음을 회복시키고 슬픔을 부수고 달콤한 위안을 주고 싶다면, 먼저 당신 자신을 변화시키라."라는 한편의 시를 읊는 순간 내가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내가 변화하기전에 항상 다른 사람들에게 변화를 강요했다는 부끄러운 사실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사회를 아니, 조금한 상대방을 변화시키고 싶다면 우선 나 자신부터 돌아보고 나부터 변화를 해야 겠다는 생각을 가져봅니다.

이 처럼 살아가면서 인생의 비밀스런 한부분 한부분을 짚어가면서 우리에게 꼬집어주는 이러한 삶의 깨달음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자신을 괴롭히는 여러기지 것들과 자신의 불편한 원인을 깨닫고, 제한된 자신의 놓여진 상태와 환경을 극복하고 인내해가는 내면의 힘을 길러, 계속적이고 끊임없는 성장과 행복을 누리는 60가지 방법이 담겨있습니다.

p192에서는 "생각한대로 이뤄진다"를 읽다보면 <시크릿>이라는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도서에 많은 영향을 주었다는 느낌이 듭니다. 역설적인 말도안되는 것 처럼 느껴지는 말들이 많지만 생각하기 나름인 저자의 생각을 독자로 하여금 긍정적을 바라보기를 권하는 듯 보입니다. 저자의 이러한 생각의 방식들을 바꿔 독자 자신의 삶을 변화시키는 방법들을 잠언과 같은 형식처럼  들려주고 있습니다.

평소에 많은 부분에서 이렇게 해야지하고 다짐하곤 하는데 미쳐 생각대로, 다짐한대로 못햇던 부분들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 볼 수 있었던 중요한 시간이었던것 같습니다. 이 책은 쉽고 단순해보이지만 평소에 우리가 실천하기 어려운 잠언들을 다시 한 번 되새길 수 있는 시간을 많은 사람들에게 선사할 것임이 분명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