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려놓음 - 내 인생의 가장 행복한 결심 이용규 저서 시리즈
이용규 지음 / 규장(규장문화사) / 2006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내려놓음 이란 책을 읽기 위해 어려움이 많았다. 미국 땅에서 한국어로 된 책을 구하기 부터가 그리 쉬운 편이 아니었기에 여러 분에 의지해서 이 책을 접할 수 있었다. 이국 땅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깨닫기 까지 하나님께서 나를 이런 곳 까지 인도해 주셨군아라는것을 알게 되었다. 내가 필요로 했던 책을 빌려주신 음악 전도사님께 진심으로 감사 드리게 되었고, 또한 주님께서 이런 나의 마음을 지탱 해 주신 것에 대한 무한한 감사를 드리게 되었다. ‘내려놓음이라는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나의 죄에 내해 하나하나 알게 되었고, 이 글쓴이를 본 받아야 겠다는 마음에 사로잡혀 시간 가는 줄 모르면서 하나님 말씀에 대한 은혜를 알게 되었다. 내가 진심으로 운전을 할 때나 즐길 때나 밥 먹을 때 조차 과연 하나님께 의지하면서 모든 것을 내려 놓았으며, 현재 내가 주를 이루고 있는 연구할 때나 공부할 때 조차 하나님께 모든 것을 내려놓았는가?’ 라는 질문을 무한 반복하게 되었다. 이 책을 읽는 도중에 매 순간마다 모든 것을 주님께 내려놓음 으로써 모든 것을 조금한 것 조차 드린 적 있는가?’ 나의 간교하고 교만한 이런 자세를 예수 그리스도께서 아시면서도 나를 사랑하시는데 어찌 이렇게 무심하게 살아 왔는지 나도 모르게 뜨거운 눈시울을 흐르게 만들었다. 나 스스로 무의식적으로 생각해 오길 중보기도는 막힘 없이 잘 되는데 나 자신에 대한 기도는 잘 안된다고 생각해 왔다. 이 책을 읽으면서 이런 마음 가짐 자세 또한 교만이란 마음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책을 다 일고 나면서 이런 나의 마음에 대해 하나님께 자면서도 여쭈어 보고 또 여쭈어 보았다.

지금 생각해 보면 나의 약점은 수도 없이 많다. 지금 가장 느껴 지는 것은 친구들이랑 대화 할 때 나 나름대로 그냥 해석해서 받아 들이다 오해를 서로 하게 된다는 것이다. 이게 얼마나 위험한 일인가? 오해소지 없이 넘어 갈수 있었던 일들을 쉽게 오해로 만들어 버리니 말이다. 이런 습관이 대학교 생활을 하면서 지속 되어 왔음에도 이런 나의 약점을 하나님께 내려 놓았는가? 그냥 하나님께 이런 나의 취약한 모습을 감추려고만 했던 것은 아닐까? 이 책을 말씀대로 이런 약점이 있으면 하나님 앞에 내려 놓을 때, 주님께서 그것을 가려주시고 영광으로 그 빛을 바꿔 주실 것이라는 것을 믿음으로 받아 들여야 하는데 말이다. 앞으로 내 기도를 드릴 때 마다 나의 이런 약점뿐 만 아니라 조그마한 것 까지도 주님께 다 내어 드리도록 노력을 할 것이다.

나의 마음속의 목표는 언제나 주님의 그 신실하심을 닮는 것으로 겸손, 담대, 온유 이 세가지 덕목을 따르는 삶을 살도록 하는 것이 나의 인생의 목표였다. 이 책을 끝까지 읽으면서 내가 얼마나 교만하고 사악 했는지 알게 되었다. 겸손히 하나님의 신실하심과 예비하심에 무릎을 끓는다. 부족한 나를 통해 이루고자 하시는 일에 그저 나를 비우고 드려야 함을 언제나 마음속에 깊숙이 담고서 잊지 않도록 나의 나약함을 채찍질 하고자 한다. 이런 나의 나약함과 부족함에 주저하지 않고 주님에 대한 작은 순종을 통해 더 큰 하나님의 일을 이루도록 이끄시는 대로 나를 내려놓고자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