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라이브 커머스로 맞벌이한다
김주아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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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이 얼마나 어려운 것인가를 요즘 같은 불황기 속에서는 더욱 절실히 깨닫습니다. 호기롭게 시작했으나 결국 폐점하는 시장을 돌아볼 때 판매나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이끄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실감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쉽게 사라지는 가게들이 있는가 하면, 어떤 매장은 손님을 받을 수 없을 정도로 꾸준히 로테이션이 됩니다. 같은 상품을 팔아도 수익이 천차만별인 온라인 마켓들도 있습니다. 어떻게 이렇게 극과 극을 달리는걸까요. 그 답은 바로 마케팅에 있습니다. 마케팅은 매출과 직결되기 때문입니다. 판매를 하는 것도 아니고, 사업을 구상중인 것도 아니지만, 이런책은 한 번쯤 살펴보면 재미있겠다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모든 산업 전반에 걸쳐 광고 마케팅이 많은 변화들을 거치고 있기에, 온라인 에서 창업을 할 때 주의해야 하는 것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고 싶은 마음에 이 도서 <나는 라이브커머스로 맞벌이한다>를 읽기 시작했습니다.






1인 라이브커머스에서 작업을 스스로 하기 위해서는 많은 사전 준비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자금적으로나 전략적으로 많은 분석이 필요하다는 것을 배웁니다. 검색포털 점유율이 압도적으로 많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는 판매자가 상점을 오픈하고. 판매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네이버쇼핑으로 연동되는 상품들은 검색도 잘되고. 상품의 등록과 판매의 과정을 네이버로 모두 해결하기 때문에 쉽고 간편하게 창업을 시작할 수 있다. 이 책은 그런 스마트스토어 플랫폼을 통한 기획과 마케팅의 노하우를 고스란히 소개하는 책입니다. 빠르게 변화에 잘 대응하고 적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업은 더더욱 그렇습니다. 그러한 정보의 장을 잘 활용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핵심들을 여러가지 소개하고 있습니다. 먼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사용방법을 배우고, 활용하고 적용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어야하고, 잠재 고객들이 이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사고 싶은 욕구를 만들수 있도록 상황을 잘 이해할 수 있어야합니다. 이 스마트스토어에 얼마나 잘 활용할 수 있는지에 따라 온라인스토어의 성공여부가 달려있음을 알게 됩니다. 판매는 저에게 잘 모르고 생소한부분이라 <나는 라이브커머스로 맞벌이한다>를 읽는 내내 온라인 상에서의 스마트스토어 창업 역시 쉬운 것이 아니라는 것을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잘 준비만 된다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잘 극복할 수있고, 또 그 밑바탕을 통해서 많은 발전을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새로운 사업을 구상하시는 분들, 기획과 마케팅이 필요하신 분들이 이 책을 통해 라이브커머스 속에서 많은 용기와 도움을 받으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져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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