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부터 돈과 친해져 보겠습니다 - 사회초년생을 위한 금융 재테크 바이블
남궁엽 지음 / RISE(떠오름)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자가 되는 습관에 대한 개발도서나 부자들을 인터뷰 한 책은 수 없이 많습니다. 물론 그저 나와는 관계없는 남의 이야기처럼 들리기도하고 부와 성공을 얻는데에는 그들의 타고난 재능이나 운도 한 몫하겠지만, 자신의 삶을 운영하는 남다른 라이프스타일과 가치관이 있다면 눈여겨 배워 볼 필요가 있을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이 책의 저자는 수년동안 부유한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습관들을 연구하여 부자가 되는 습관 프로그램을 만들었다고 하는데, 그가 말하고 있는 부유하거나 혹은 가난한 고객들과 사업파트너들을 조사하를 통해 밝혀진 진실에 대한 부를 거머쥔 사람들이 일반인과는 다른 방식의 일상을 살고 있음을 알게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아 이 도서 <지금부터 돈과 친해져 보겠습니다>를 읽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나라는 초저금리시대다. 저축이나 예금의 시대가 아닌 투자의 시대인 것이다.결혼하면 애들 어릴때 돈 모으라는 어른들의 말이 정말 틀린말이 하나도 없는데, 나 또한 아이들 어릴적 맞벌이와 저축, 내집마련으로 지금 아이들 학비와 사교육 등에 들어가는 돈을 감당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이제 우리 부부의 노후대비가 최대의 관심사인데 현재로선 아이들 뒷바라지에 여력이 없는 것이 사실인데,이 또한 새로운 도전을 해봐야 하지 싶다.적어도 대한민국에 노인 두 명중 한 명이 빈곤층이라는데 그 한 명이 될 수는 없는 것이 아니겠는가!​저자의 자산이 부동산 제외하고 13억이라는데 과연 40대 초반의 나이에 맨땅에서 어떻게 돈을 모았는지 참 궁금했다.어떻게 13억을 모았는지, 자산 만들기 순서, 똑똑하게 목돈을 만들어 보험과 주식투자, 펀드투자, EL시리즈 등과 은해원이 풀어놓은 야무진 은행 이용법까지 배울 수 있는 것이 넘쳐난다.그리고 참 중요한 자녀들의 경제교육법, 나도 아이들을 키우고 있고 경제교육은 일찍부터 시켜야 한다고 생각하기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 같다.​마담리치가 말한 것 중에 마트에서 더 싼 것을 찾을 것이 아니라 경제지식 하나 더 습득하라는 말, 진짜 공감되는 말이다.어렵다고 돈이 없다고 재테크를 멀리 할 것이 아니다! 주식 투자 매매 방법은 물론 경제학 개론, 재무, 회계, 투자론, 미시, 거시 경제학 모두 공부하게 되었다고 합니다.단순하게 매매방법 만으로 주식투자를 하는 것은 금물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적어도 내가 투자하는 회사가 어떤 회사인지는 알고 지금의 경제 상태와 배경등을 알고 투자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 ​책은 단순한 매매방법 뿐만 아니라 차트 분석으로 알아보는 투자법이나​ 기관 누적 순매수량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등과국내뿐 아니라 중국의 투자법에 대해서도 약간 다루고 있습니다. 이 도서 <지금부터 돈과 친해져 보겠습니다>는 전반적으로 어떻게하면 주식을 하면서 성공할 수 있는가에 대해 객관적으로 접근해 가고 있으면서 주식투자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부터 차근차근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주식에 대해 잘 모르는 초보자라도 쉽게 수익을 낼 수 있도록 기본지식 부터 차근차근 설명해주고 있고, 주식에 있어서 나름대로 노하우를 가득 담고 있어서 주식에 보다 효울적인 수익을 원하시는 분들이 읽어보셔도 큰 도움을 받겠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