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닥터의 탈모 혁명 - 현직 탈모 의사가 알려주는 효과 200% 두피·모발 관리법
김용빈(용닥터) 지음 / 21세기북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탈모 환자들의 비중이 날로 늘어가고있다. 어린 세대들도 탈모는 걸리지 않았으면한다는 전세대 공감하는 말이다. 평균수명에 맞지 않게 모발이 없는 분들에 대한 비중의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는 탈모로 외모에 대한 불안감에 두려움을 느끼는 세대들이 늘어나고있지만 건강한 두발을 유지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해야하는지에 대한 정보는 아직 미미하다. 최근 정책에서 두발에 대한 건강을 위한 공약들을 내놓는 이유가 탈모에 대한 관심은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방증하는 것이 아닌가 싶다. 이 책 <용닥터의 탈모 혁명>은 탈모의 원인들을 심층적으로 분석한 후 정리한 두피건강 관리법을 소개한다. 저자는 나이가 들수록 두피가 비활성화되고 퇴화할 것이라는 일반적인 생각과 달리 노후에도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말한다. 막연한 탈모의 두려움을 이겨내고 스마트한 두피 건강을 맞이할 수 있는 방법이 이 책 <용닥터의 탈모 혁명>에 담겨있다. 두피는 무엇인가에 호기심을 가지고 탈모에 도움이 될 수있는 두피건강 활동을 할 수록 활성화된다. 두피가 건강해지고 탈모에 염려가 없지짐으로 인해서 심리적으로 행복하고 기쁜 감성을 느낄 때도 기능이 향상 될 것이다.





두피 건강을 위한 좋은 식습관도 소개해주고, 나름대로 두피건강을 위한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 또한 두피건강을 유지하는데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소개한다. 반면 음주나 수면부족, 내장비만 그리고 내적인 스트레스들은 두피 건강을 퇴화를 가속화시키는 범인이된다. 탈모예비군은 65세 이상 인구의 약 25퍼센트를 차지하고 그대로 방치하면 그 중 50퍼센트가 탈모로 진행된다고한다. 두피 건강을 오래도록 유지하기 위해서는 일상생활의 습관들부터 고쳐나가는 노력이 필요할 것이라 생각된다. 두피건강은 자신의 건강뿐만 아니라 심리적 심미적 안정감을 위한 중요한 요소이다. 행복한 자신만의 미래를 위해 지금부터 적극적인 두피의 건강관리를 유지해나가야겠다. 사람은 누구나 자신의 외모를 통해 자신감을 갖는 심미적, 심리적 안정감 이라는 과정을 겪는데 그 과정과 방법은 사람마다 다르기에 정확하고 신속한 이해능력이 다르다는 것을 살아가면서 주위에서 흔히 볼수 있다. 이렇게 두피건강과 관련한 탈모와 같은 일종의 두피 건강과 같이 우리의 외모에 치명적인 상황에 놓이는 경우까지 주위에서 보거나 매스컴을 통해서 들어오기도하고 있다. 그래서 그런지 이 도서 <용닥터의 탈모 혁명>을 통해 어떻게 두피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는지에 대해 많이 배웠던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 책을 통해 두피를 건강하게 잘 유지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