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만의 재테크를 부탁해 - 가장 빨리 1억 만드는 자동화의 기적
류지혜 지음 / 미다스북스 / 2023년 6월
평점 :
![](https://book.interpark.com/blog/blogfiles/userblogfile/1/2024/04/14/16/hwleelove_7064401632.jpg)
월급이 통장에 들어오자마자 바로 사라지는 마법과 같은 세상 속에서 살아가는 현대인들을 포함해 나까지 이렇게 빈 털털이 삶을 조금씩 채워줄 수 있는 비법과 같은 책을 만나게 되었어요. 이렇게 조금씩 이라도 모을 수 있는 누구나 원하는 삶이지 싶어요. 경제 관념 희박한 나와 같은 여성들을 위해 멘토로도 이 책은 여자가 봐도 멋질 것이라 여겨졌어요. 한때는 나름 재테크도 하고 내 스스로 돈을 불리는 것에 쾌감을 느낀적이 많았지만 식구가 늘어날수록 재테크는 커녕 다달이 생활비도 버겁기만 한 것이 현실이네요. 가정경제를 책임지며 나름 가계부도 쓰고 1년이 지나면 결산도 했지만 늘 제자리 걸음이고 큰 희망이 보이지 않자 나는 어느 순간 돈을 모으는 생각을 잠시 멈춰 버린것 같아요. 그래도 지금까지 지출 내역은 작성을 한다는 것에 의의를 둔다면 둔다고 할까? 이 책 <나만의 재테크를 부탁해>를 통해 재테크를 위한 방법을 배우고자 읽기 시작했어요.
![](https://book.interpark.com/blog/blogfiles/userblogfile/1/2024/04/14/16/hwleelove_1947841847.jpg)
나의 소비하고자 하는 속마음을 잘 아는 것처럼 쓴소리를 한 것이 눈에 띄었어요. 남녀의 결혼에서 집이나 혼수 문제도 그렇고 남자의 직업이나 맞벌이에 관한 것도 우리때와는 사뭇 다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예상은 하고 있었지만 점점 더 여자라고 해서 결혼만 하면 다 될 것이란 상상은 버려야하지 싶네요. 책은 당장 부자가 된다거나 어떤 금융상품에 들고 복잡한 금융언어도 없어요. 저자가 상담한 사례 중심으로 누구나 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어요. 일상에서 아주 작은 것부터 실천하는 방법들과 매일 달력의 날짜에 따라 저축하는 저축법, 공돈으로 여겨진 돈 모으기등이 있어요. 이 도서 <나만의 재테크를 부탁해>는 요즘은 잘 노는 애들이 공부도 잘한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인생을 즐길 줄 아는 저자가 전해주는 재테크,다양한 머니 풀을 개발 할 때라고 생각이 드네요. 사실 저는 항시 재테크 및 부동산기사와 뉴스 등에 관심을갖고있습니다. 그것은 우리 집에서도 재테크 및 부동산의 변동추이에 따라 어떻게 대책을 세워야할지항시 노심초사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던차에 새해벽두부터 한국경제를 위협할만한 <3대악재>가 터져나왓습니다. 그것은 첫째, 중국증시폭락과 위안화평가절하의 충격으로 국내 금융시장이 악영향을 받고있습니다. 또한, 예상치 못했던 북한의 4차 핵실험은 한반도의 지정학적 리스크가 더욱 크게 높아졌습니다. 이 영향으로 가뜩이나 취약한 모습을 보이던 금융시장이 한층 격하게 출렁이는 모습을 보이고있습니다. 그리고 세째, 우리나라가 주로 수입하는 두바이유의 급속한 하락은 석유 과잉공급기조속에 세계경제침체가 겹치면서 심화된 것이라 오히려 한국경제에 심각한 부담을 안겨주고있습니다. 이렇게 새해벽두부터 쏟아진 돌발악재들은 우리나라 경제에 심대한 돌발변수들로 급부상하고있습니다. 이 책 <나만의 재테크를 부탁해>는 재테크의 시기별최신 트렌드와 정보를 알려주면서 독자들에게 절찬리에 판매되고있는 서적이라고 들었습니다. 고종완, 조윤남, 김근호, 최병오 등 국내최고의 전문가들은 물론 마크 파버 마크파버리미티드 회장,짐 로저스 로저스홀딩스 회장 등 왹구의 전문가들까지 망라된 최고의 재테크, 부동산 전문가분들께서 이렇게 내다보는 미래의 트렌드까지 각종 수치들과 도표들을 곁들여 일목요연하게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꼭 읽어버시길 권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