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라이프 솔루션을 판다
이수진.김선지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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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더 즉 CEO는 능력만 있다고 혹은 경험만 풍부하다고 될 수는 없다고 생각이 드는 때가 많았습니다. 자신만의 매력도 있어야하고, 아우라도 있어야한다고 생각이 됩니다. 사람들 사이를 조율하고 이끄는 걸 즐기고 좋아하기 때문에 '진짜 리더 즉 CEO'가 되고 싶어 어떻게 해야 좋은 리더가 될 수 있는지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을 해본 적이 많았습니다 . 진지함, 의사소통, 용모관리등 중요한 리더의 자질들이 많은데 뷰티라이프 생태계에서의 이 도서 <뷰티 라이프 솔루션을 판다>에서는 어떻게 화장품 업계 '한 그룹 내에 대표인 CEO의 존재감'에 대해 말하고 있는지 궁금해졌답니다. 뷰티라이프의 한 조직에서 어떻게 운영되어 어떻게 발전하는 가는 바로 CEO의 역량이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리더가 능력이 있고 유능하면 조직도 그만큼 잘 되는 것이고, 그 반대의 경우라면 조직은 어렵게 될 것입니다. 뷰티산업 분야하는 조직은 리더에 따라 얼마나 달라지는지 배우고 싶어집니다. 그래서 뷰티 산업계에서의 리더의 활동과 덕목을 배우고 싶은 마음에 이렇게 이 도서 <뷰티 라이프 솔루션을 판다>을 읽어보게 되었답니다.



뷰티라이프에서의 대표로써 경영을 한다는 것이 많은 사람들을 대변하여 돈과 노력과 시간 그리고 이익을 따져 일들이 순차적으로 시작이 되기 때문에 손해를 보더라도 최소화로 할 수 있는 방향으로서 최선의 선택을 하는 방법을 모색해야함을 경제학적인 관점에서 말하고 있는 공급자의 수요예측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통해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수용예측이 빗나가서 모자라면 모자라는대로 인기를 상승시킬 수 있을 것이고, 남아서 재고로 쌓인다면 정말로 클일인 것이 유통기한이 있는 상품일 때는 더욱더 큰 재정적인 부담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함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만큼 CEO는 향후 미래의 기술력이나, 사회상이 변화하는데 있어서 적절한 기대감을 잘 분석하여 추구하고자 하는 방향을 잘 설정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기에 시도때도 없이 공부는 항상 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또한 작던 크던 한 기업을 운영한다면 그에 속해 있는 멤버들은 하나의 가족처럼 여기고 사랑하고 관심과 배려를 아끼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어떤 일을 하던지 간에 사람과 함께 하는 것이기에 사람과 멀어지는 멋진 계획을 짠다한들 결론은 사람을 위한 일이 아니게 되어 실패로 끝을 맺을 수 있음을 명심하고 언제나 사람이 먼저인 계획을 짜고 수립해야 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구성원들간의 유대관계를 신뢰와 믿음으로 결속시키고 새로운 구성원들이 함께 하게 된다면 반드시 그 구성원들이 분위기에 잘 어울릴 수 있는적응기간과 교육이 필요함을 알게 되었어요. 이렇게 창업이라는 것은 더 큰 생각을 가지고 생각도 못했던 일들이 발행 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하면서 그때 그때 잘 이겨낼 수 있도록 훈련과 교육이 필요함을 알게 됩니다. 요즘들어서 더욱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IT나, 경제체계에 있어서 변화에 맞추어서 잘 대응하고 적응하는 것이 가장 필요한데 그러한 인재들을 대표로써 잘 채용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핵심들을 잘 소개하고 있었습니다. 먼저 코칭을 받아들이고 적용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어야하고, 잠재고객들의 상황을 이해할 수 있어야하며, 성취력을 이룬 경력이 있는지 여부와 빨리 배우고 이해하며 전달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는지 파악하고, 마지막으로 일상에 있어서도 열정적으로 회사 임무를 추구할 수 있는 사람들이 이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 속에서 잘 이겨나갈 수 있는 자질을 갖추고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려줍니다.또한 고객들의 하는 일들을 직접 체험해보고 느껴보면서 그들이 정말로 필요로하는 것들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무엇보다 필요하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판매를 하는데 있어서 이렇게 직접 체험하는 것이 왜 중요하고 어떻게 중요한지를 설명해줍니다. 뷰티 산업계 전반에 있어서 리더로써 CEO란 실패에 두려움 없이 자신의 한계에 대해 계속해서 도전하고 성공을 할 때까지 끝까지 밀어부치는 근성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느낍니다. 그 만큼 우리나라에서 중소기업들이 가지고 있는 너무나도 척박한 조건에서 살아 남기위해서는 리더로써 가져야 하는 가장 중요한 자질이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창조정신이야 말로 지금의 중소기업이 살아남을 수 있게하는 힘의 원동력이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이 도서 <뷰티 라이프 솔루션을 판다>는 읽는 내내 뷰티 기업의 CEO들이 겪고있는 고충을 어떻게 슬기롭게 이겨나갔는지를 분석하면서 그들만이 가지고 있는 장점들을 통해 독자들이 어떻게 적용을 해야할 지 잘 알려주고 있었습니다. 리더인 뷰티 CEO의 자질을 통해 내 삶에 적용을 한다면 분명 보다 성장하는 원동력이 되지 않을까 기대를 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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