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알고 싶어 하는 아파트 투자 방법 - 10년 10만 번의 단톡방 질문을 통해 알게 된
구만수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를 키우다 보니 어느새 집한채 마련해야 겠다고 느끼는 요즘 이었는데, 집한 채 없는 한 가장으로써 이렇게 서글픈 마음에 계속 듭니다. 결혼을 월세로 시작해서 지금 전세로 겨우 살고 있는데, 서울 근교 조차 아이와 함께 살 마땅한 집을 구하기란 집 가격 때문에 뉴스를 보고 있기만 하면 힘이 쭉 빠져버리는 요즘입니다. 지금 있는 자본금으로 안정적인 집을 용기를 가지고 장만하고 싶었는데 이 도서 <누구나 알고 싶어 하는 아파트 투자 방법>이야 말로 저에게 꼭 맞는 아파트를 잘 선택할 수 있도록 가지고 있는 자금으로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을 잘 알려줄 것 같은 기대감에 읽기 시작했습니다.



 

 부동산 시장은 우리나라 경제에 영향이 많이 미칩니다. 부동산 신화는 이제 끝났다고 단언하는 전문가가 있는 반면 부동산 활성화 대책으로 부동산 가격이 떨어질 만큼 떨어졌다는 확신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매매는 권유하는 전문가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어쨌든 지금은 부동산을 사기만 하면 무조건 오를 것이라는 기대 심리 하나만으로 부동산 투자를 하기에는 안된다는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 부동산 정책이 어떤결과를 이끌어낼지는 모르겠으나. 주저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실거주를 목적으로 구입하게되겠지만 앞으로 더 떨어진다면 지금 당장 무리를 하면서 집을 마련하는것이 너무나도 큰 부담이니까요. 앞으로 아파트 가격은 어떻게 움직일 것인가. 이 책에서는 과다한 가계부채와 거품,그리고 수요 공급이라는 측면에서 부동산가격은 대세하락을 면치 못할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입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미국이 돈 풀기를 줄이면서 최악의 경우 2, 3년 안에 부동산폭락이 현실화 될 수 있다는 전망을 내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향후 부동산에 대한 전망에 대해 오리무중인 시점에 아파트와 관련하여 어떻게 성공적인 매매를 할 수 있는가에 대한 대응방안을 잘 소개해 주고 있었습니다. 정부의 부동산대책이 서민들의 전세난에서 벗어나도록 하고 부동산경기를 살려 내집마련을 해주자는 취지이지만 근본적으로 돈 지원을 늘려 서민들의 부채를 늘리는 결과를 빚는 정책으로 전락해버릴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 책에 의하면 소득과 물가 추세와 대비하면 수도권 아파트 평균가의 40%는 거품이라면서 소득이 안 되는 사람에게 빚내서 집을 사게 하는 정책이야말로 가장 큰 포퓰리즘이라고 합니다. 저자는 이런 정책이 거품붕괴시에 국민경제에 엄청난 충격을 가져올 것이라는 점을 비판하고 있습니다. 부동산시장의 패러다임이 완전히 달라져 이제는 과거처럼 집을 사두면 언젠가는 오른다라는 말은 더 이상 통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자기 수준에 맞게 지역의 특색을 분석하여 앞으로의 아파트 투자 전망에 대해 확신에 찬 예측을 해야 할 때입니다. 서울 아파트 투자를 시작하려는 분들에게 필요한 책 <누구나 알고 싶어 하는 아파트 투자 방법>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