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엄마는 자녀와 함께 성장한다 - 사춘기 소통 전문가가 알려주는 관계·성적 향상 시크릿
김유진 지음 / 디아스포라 / 2023년 12월
평점 :

<엄마는 자녀와 함께 성장한다>라는 도서의 제목을 딱 보는 순간 요새 육아빠들의 아이들과 함께 하고자 하는 프로그램들이 생각이 났답니다. 슈퍼부모들은 이 책에서는 아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쏟아주는 부모를 뜻하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없는 많이 바쁜 현대 부모들에게 꼭 필요한 도서가 되는 지침서가 되지 않을 까 생각해봅니다. 멋있는 아빠가 되기는 어렵지 않다고 생각해 왔습니다. 한 가지라도 꾸준히 하면 되고, 오히려 커다란 결심이나 목표를 세우지 말자고 마음 속에 다짐해 왔습니다. 하지만 이 책의 제목 <엄마는 자녀와 함께 성장한다>를 보자마자 많은 생각에 잠기게 되었습니다. 내가 지금까지 다짐해 왔던 아빠에 대한 아이가 생각하기에 멋지다고 생각하는지 한참 생각을 했답니다. 아이와 약속을 하는 것들 마다 약속을 어기게 된 적이 많았음을 회상해 봅니다. 우리 아이가 많은 실망과 배신감을 느꼈을 것을 생각해 보면 많이 미안한 마음이 듭니다. 이 도서를 통해 어떻게 하면 아이와 함께 생활을 통하여 교감을 느껴볼수 있는지, 어떻게 해야 올바른 길로 아이를 인도할 수 있는지 꼭 배워보고 싶은 마음에 읽어 내려갔습니다.

"교사나 학부모는 아이의 개성과 특성을 고려하여, 그들에게 맞는 학습 방법을 제공해 주어야 한다."
아이에게 성숙함을 인도하는 과정. 예절을 가르치는 과정. 모든것들이 상세하고 친절하게 소개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반찬투정하는 것은 어떻게 해야 고칠 수있는지 그 대처방안을 친절하게 알려주고, 어린아이들을 양육하는데 있어 필요한 인내가 절실하다는 것을 일깨워줍니다. 산만한 아이들을 집중력있게 키우는 방법을 장난감으로 극복하는 방법들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어려서 집중력을 높이는 훈련은 부모의 몫이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이러한 방법을 알면 좋겠구나 싶습니다. 산만한 아이들을 집중력있게 키우는 방법을 장난감으로 극복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어려서 집중력을 높이는 훈련은 부모의 몫이라는 생각에 미리 이러한 방법을 알았으면 어땠을까 싶습니다. 정말로 우리 아이가 집중력 높은 아이가 되길 바란다면 이 도서 <엄마는 자녀와 함께 성장한다>를 통해 배웠으면 합니다. 출산하고나서 아기들이 개월 수대로 조심하게 잘 보살펴야 하는데 부부가 서로 많은 대화를 해서 아이에게 무리함 없이 잘 케어해야하는 단계들을 빠짐없이 잘 체크해 주고 있어서 아기들의 건강상태를 미리 맛보고 훈련할 수 있게되어 너무나 좋았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 아기들의 건강 발육상태를 잘 체크하면서 아프거나 비상시에 어떻게 잘 대처할 수 있는지 건강상태를 잘 체크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는 것이 힘이고 모르면 죄라는 것이 아이에게 절대적으로 부부가 합심하여야 한다는 것을 부모로써 꼭 잘 기억해야 겠다고 느꼈습니다. 아기들에게 사랑을 나눠주고 키워주는 아빠들의 관심사가 늘어나고 있는데 마침 아기를 어떻게 다룰 줄 몰라하는 초보 예비아빠로써 정말로 필요한 <엄마는 자녀와 함께 성장한다> 도서라고 읽는 내내 느꼈습니다. 아이가 있어 분명히 집안에 웃음도 많아지고 행복한건 사실이지만 한편으로는 아이때문에 부부 사이의 언쟁이 끊이지 않을 것이라는 사실은 정말로 마음에 와닿는 것 같습니다. 싸움을 '잘'하는 부부가 행복하게 산다는 이 책에서 언급하는 것처럼 어떻게하면 현명하게 대처해나갈 수 있는지 또 아이낳고 더 행복하게 사는 법은 무엇인지 잘 알려주고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