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래드버리, 몰입하는 글쓰기 - 머나먼 우주를 노래한 SF 거장, 레이 브래드버리가 쓰는 법
레이 브래드버리 지음, 김보은 옮김 / 비아북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드라마를 보곤 할 때 어떻게 저렇게 참신한 소재로 이야기를 진부하지 않고 독창적으로 잘 이끌어 가는 것인지 작가들의 스토리텔링에 있어 놀라움을 느낄 때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나도 이렇게 작가들 처럼 참신하게 나만의 이야기를 만들어보고 싶다고 생각이 들었지만 어떻게 시작을 해야하고 또 어떤 식으로 원고를 만들어야 하는지 몰랐기에 손도 못잡곤 했는데 이 책 <브래드버리, 몰입하는 글쓰기>를 보자마자 나에게 기본적인 원리부터 원초적인 시작을 할 수 있게 도와줄 것으로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책 <브래드버리, 몰입하는 글쓰기>에서는 스토리를 만들기에 있어서 자신의 경험과 세상 사람들이 살아가면서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만드는 것을 시작으로 해본 다면 좋은 이야기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을 해주고 있었습니다. 이야기의 양식은 어떻게 되고, 또 이야기를 어떻게 이끌어야 하는지에 대한 힘을 키울 수 있도록 옛날의 많은 스토리들을 읽어보고 분석해볼 것을 당부하기도 하네요. 처음에 글쓰는 사람들에게 어떻게 글쓰기를 시작해야 좋은지 정말로 기초적인 이론부터 실질적으로 글쓰는 방법까지 너무나 자세하게 잘 가르쳐주고 있다고 느껴지게 합니다. 설화 자료들은 오래 전부터 인류가 공통으로 공감해 왔던 스토리들이기 때문에 좋은 글쓰기 소재라는 것을 보야주고 있었어요. 이렇게 설화는 누구나 공감한다는 것 자체가 시간이 흐르면서 더 탄탄하게 검증이 되어왔기에 재미있는 소재이고, 자원이 되고 있는 것이라 느껴지게 했습니다. 스토리를 만들기에 앞서 옛 이야기들은 우리의 글쓰기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알게 되었습니다. 저자가 글쓰기는 미래에 대한 최상의 투자란 말이 공감되는 부분이기도 했습니다. 지금도 이렇게 블로그에 글을 쓰고 있고, 메일, 문자, SNS 등 글을 써야 할 일은 무궁무진할 것입니다. 그리고 글쓰기가 바탕이 된다면 스스로를 어필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 분명할꺼라 확신이 들었습니다. 많은 글쓰기 책이 쏟아지고 있는 요즘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글쓰기 책은 많지 않았었는데 이렇게 어렵지 않게 이야기하며 이렇게 해라, 저렇게 해라하는 어떤 테크닉보다는 이 도서 <브래드버리, 몰입하는 글쓰기>에서는 자연스럽게 문장에 대한 것을 끌어내주는 것 같이 느껴져서 정말로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글쓰기에 대한 두려움, 어려움을 토로하는 전형적인 많은 분들에게 권하고 싶은 한권의 소중한 글쓰기 노하우 비법을 담은 책 <브래드버리, 몰입하는 글쓰기>라고 느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