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의 배신 - 대중의 욕망인가, 기업의 마케팅인가
이호건 지음 / 월요일의꿈 / 2023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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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이란 매력적이란 것은 흥미롭고 관심을 끈다는 의미입니다. 생산해낸 어떤 제품이 구매자로에게 충분한 매력을 갖게하려면 충분한 가치가 있어야한다거나, 시대의 흐름에 맞물리거나, 개성있게 눈에 띄어야 합니다. 마켓팅은 그 핵심을 담당하는 업무로 기업 측면에서 본다면 현재 트렌드와 맞물려서 재무 상황과 경영방침 등과도 직접적으로 연계되는 분야라고 할 수 있는 브랜딩에 관련 되어 있습니다. 이 도서 <트렌드의 배신>은 마케팅을 잘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그리고 기업의 경영방향과 마케팅의 극적인 효과와 브랜딩화에 대해서 제대로 설명하고 도움을 주는 책입니다. 저는 회계나 마케팅 비지니스쪽으로는 아는 것이 별로 없습니다. 하지만 이 책의 제목 <트렌드의 배신>을 보니 왠지 재미가있을 것 같은 기대가 되었습니다.



"인간은 기본적으로 행복을 추구하는 존재다. 우리가 매일 하는 노동이나 취미 활동, 게임이나 여가 활동 모두는 그것을 통해 행복을 얻기 위함이다."

마케팅는 경영의 언어라고들 합니다. 일단 언어를 알아야 고객과 소통을 잘 할 수 있고 경영도 잘 할 수 있습니다. 많은 CEO들의 비지니스 코치하는 저자는 요새 한참 뜨고 있는 광고와 기획과 상품들을 통해서 많은 이들에게 매력을 산 사례들을 소개합니다. 쉽게 풀러내고 설명도 좋아 이해하기 좋았습니다. 요즘 같이 SNS나 미디어가 광고의 대표주자가 되는 시기에, 많은 정보의 홍수 속에서 어떻게 집중적으로 홍보하여 매출의 효과를 올릴 수 있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생소한 용어들도 있었지만 또 그만큼 배워갈 수 있었습니다. 트렌드에 얽메여있는 오늘날 같은 극단적인 스피드와 효율성을 강조하는 사회에서 이렇게 성공할 수 있는 요소를 잘 도출해주니, 마케팅을 본업으로 삼으시거나 회사를 경영하는 독자라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켓팅은 스타트업을 비롯해 모든 사업에 있어서 너무나 중요한 것 같습니다. 수익의 성패를 좌지우지하니까요. 그동안 회계나 마케팅에 관련된 책을 읽어보았지만 많이 들어보지 못한 용어들도 많아서 이해하기 힘들었습니다. 전공분야가 완전히 반대인 사람이라 그쪽 전문인들을 위한 도서는 어려운 감이 있었습니다.그런데 이 책 <트렌드의 배신>은 익숙한 사례와 핫한 대상을 분석하여 소개해주기 때문에 읽는데 남다른 재미가 있었습니다. 앞으로 사업을 구상하고 계신 분들께 이 책을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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