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런던 - 최고의 런던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해외여행 가이드북, Season5 ’20~’21 프렌즈 Friends 20
한세라.이정복.이주은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한창 블랙시트로 시끌벅쩍했던 그 중심지 영국의 대도시 런던이 때 마침 중앙북스에서 소개하는 여행책이 출간이 되어서 빅벤, 버킹엉 궁전 등 많은 볼거리로 가득한 이 도시에 매료되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해왔는데 이번 기회에 접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런던의 현지는 어떤 분위기인지, 어떤 변화를 겪고 있는지 또한 알수 있는 기회라 생각이 들어 많은 기대를 품게 됩니다. 이 책 <프렌즈 런던>의 표지에서 보이는 런던 시내 한복판에서의 영국의 자랑이었던 2층버스 까지 이 버스를 누비면서 이 많은 것들을 즐길거라 상상하니 마냥 즐겁기만 합니다.

 

 

런던은 다들 예상하고 있듯이 오래된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많은 유적지와 문화들이 즐비하기 때문에 그 넓은 도시를 누비기에는 자전거가 좋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자전거를 타면서 여유롭게 마치 현지인 마냥 유럽인들처럼 여유를 즐길수 있는 공원을 찾아가본다면 런던 여행에 있어서 금상첨화라고 생각이 듭니다.

 

 

런던은 유럽의 가장 서쪽 끝에 있는 섬나라로 기후가 대체로 연중 따뜻한 편이지만 역시나 낯선 우리에게 잘 모르는 정보들을 기초적인 것부터 날씨로 시작해서 사계절의 특징까지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런던의 현지 상황을 잘 파악하고 나서 일정을 짜야 한결 여행에 있어서 편하게 순조롭게 잘 다녀올 수 있도록 날씨부터 관광지 입장시간 체크, 그리고 교통정보 어든 법 까지 등등을 세세히 알려주고 있습니다.

 

 

역시 중앙북스의 여행가이드 시리즈의 가장 큰 장점이 여행 기간에 따른 여행 정소들에 대한 스케줄을 잘 정리해준다는 점인데 이번에 <프렌즈 런던> 또한 각 기간 별로 놓치지 말아야할 장소들을 잘 짜주고 있습니다. 많은 핫스팟들을 자랑하는 런던인지라 놓쳐서는 안되는 것들을 빠짐없이, 여행의 목적에 맞게 이 스케줄을 참조해서 최대한 잘 짤수 있겠다고 느꼈습니다.


런던에서 가장 눈여겨 보아야 할 거리로 버킹엄 궁전에서 트라팔가광장까지의 루트를 지도로 경로를 알려주고 있어서 놓칠수 없도록 길을 헤매지 안도록 도아주고 있습니다. 게다가 각 핫스팟들이 넓을 경우 그 안내도까지 소개하고 있어서 사전에 어떤 곳들인지 먼저 파악해볼 수 있도록 해주고 있습니다. 각 장소들에 대한 많은 사전 정보들을 알려주고 있어 따로 인터넷 검색이나 여행 도서들을 참고할 필요없도록 깔끔히 잘 정리를 해주고 있습니다. 


런던에서 떠날수 있는 그 밖의 영국의 핫스팟들과, 영국에서 놓치지 말아야할 음식점들, 그리고 영국에서 이용할 수 있는 교통수단, 또한 그 밖의 많은 기본 정보들을 소개해주고 있어서 영국의 런던을 통해 그 밖의 지역을 여행하는데 있어서 어려움 없이 사전에 철저히 준비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습니다.


역시 이 도서 <프렌즈 런던>을 접하고나서는 영국의 런던을 방문하는 것이 아닌 마치 현지의 사람이 소개해 주고 있다고 착각할 만큼의 친절하고 자세한 정보들로 가득해서 이 책 한권만으로도 충분히 런던을 여행할 수 있겠다고 느껴져 런던을 처음으로 방문하는 분들 말고도, 해외 여행을 처음하시는 분들에게 까지도 정말로 유용할 수 있겠다고 느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