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ABC주스 - 면역력을 올리고 내장 지방을 잡는
유병욱 지음 / 북스고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진통제, 감기약, 소염제 등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이런 약들은 회사에 집에 기본적으로 상비해두는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 되었다. 물론 약의 효능을 부정할 수는 없지만, 최근 많은 책에 소개되듯이 무분별한 약물 복용은 면역력을 떨어뜨리고 신체는 자연치유력을 잃게만든다. 게다가 모든 약에는 부작용이 있다. 어떤 증상에는 약이 될 수도있지만 신체의 다른부분에선 독이 될 수도 있기때문에 꼭 필요할 때 수용할 수 있는 적정양을 지켜먹어야만 한다. 약물 오남용의 부작용을 간과하는 것은 아니지만 급한 상황에서 약의 도움이 절대적으로 필요할 때 의례적으로 우리의 손은 진통제와 소염제로 향한다.

 

 병을 치료하는 과정에서 무엇보다 중요한것이 음식이라는 것은 대부분의 환우들이 알고 있을 것이다. 약을 끊고 내 몸에 맞는 내 질환에 도움이 되는 바른 먹거리로 식단을 개선한 후 완치되었다는 글들도 어렵지않게 찾아 볼 수 있다. 하지만 이 역시, 시간적 여유가 없다면 재료를 챙기기도 일일히 만들어 챙겨먹기가 쉽지않다. 이 책 <기적의 ABC주스>는 약을 멀리하고 싶고 건강한 식이요법을 하고싶지만 바쁜 생활에 쫒기는 현대인들을 위한 훌륭한 정보를 담고있다.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쉽게 만들고 간단하게 영양소를 채우고 내가 앓고있던 질환들도 치유할 수 있는 주스레시피를 소개한다.

 

 

주제별로 질병의 원인과 개선방법에 대한 설명과 함께 각각의 재료가 어떤 효능이 있는지도 친절히 소개한다. 건강진단, 혈자리 지압과 스트레칭, 주스보관방법까지 다양한 건강정보도 접할 수 있다. 각 질환마다 맞춤식 해독재료들로 4주간의 프로그램을 제안하는데 주별로 마셔야 할 주스를 체계적으로 알려주고 개선해야할 생활습관들도 알려준다. 해독쥬스 열풍이 불면서 내가 가진 증상에 관계없이 대표적 레시피만 장기복용하는 지인들이 많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 책을 읽다보니, 각각의 질환에 맞춤식 재료들을 사용하여 다양하게 쥬스를 만들어 복용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고 다양하게 영양소를 올바르게 섭취하는 방법이라는 생각이 든다.

 

 

이 책 <기적의 ABC주스>에 소개되는 해독주스의 새로운점은 바나나와 사과까지 껍칠채로 익혀서 함께 갈아먹는다는 것이다. 사과껍질은 익숙해도 바나나껍질까지 삶아서 갈아먹는다는 것이 생소하고 의아했지만 해독작용과 영양성분보강을 증대시킬 수 있다고한다. 해독쥬스에 어울리는 다른 야채와 과일을 첨가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레시피도 소개되며 그동안 해독주스를 통해 치유를 경험한 다양한 임상사례들도 소개된다. 오늘 당장 신 해독주스를 시도해보려한다.  


식단의 중요성을 이미 실감하고 있고, 평소 과일야채주스를 종종 만들어 먹기 때문에 재료와 레시피들을 더욱 세심히 살펴보았던 것 같다. 특히 생활질병에 수록된 증상들은 거의 다 지니고 있다고 과언이 아닐정도로 생활습관병을 앓고 있었기에 이 책 <기적의 ABC주스>를 토대로 질환별 프로그램을 진행해봐야겠다는 의지가 생긴다.

 이 책 <기적의 ABC주스>는 약 대신 집에 상비해둘 새로운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다. 장기간에 걸쳐 진행되겠지만 다양한 주스를 복용해보고 내게 맞는 재료와 복용법을 스스로 찾아나간다면 약 없이도 통증없이 내 건강을 지킬 수 있을거라는 자신감이 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