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자를 위한 파이썬 100제
오승환 지음 / 정보문화사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도서 <실무자를 위한 파이썬 100제>를 보자마자 스크립트 언어라고 불리우는 파이썬이 얼마나 발전고 또 얼마나 저변에서 사용하고 있는지를 생각하면 파이썬의 놀라운 저력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결국 파이썬 이라는 언어가 뒤늦게 발전 할 수 있었던 계기가 오픈 소스의 저변 확대와 IT종사 중에서도 프로그래밍과 AI에 접목이 된 것은 사실입니다. 이러한 프로그래밍을 하기 위해서는 코딩을 하기에 앞서 수학이라는 논리적인 연산들에 대해 학습을 하는 것이 우선시 되어야 하는데 이렇게 파이썬을 이용한 코딩을 할 수 있는 밑바탕을 쌓아주는데 도움을 주는 이 도서를 보자마자 꼭 읽어보고 싶은 마음에 읽기 시작했습니다.

 

 

 

 

이렇게 파이썬 언어의 구조에서 흔히 사용되는 정의 중 하나인 회귀분석이 무엇인지에 대한 정의와 회귀분석 중에서도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한 종류들이 잘 분석이 되어 구글의 오픈 소스들에 있어서 어떻게 쓰이는지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있습니다. 직접적으로 수학적인 코딩을 하기에 앞서 그 코딩에 필요한 고유한 능력을 키워주는 정의를 통해 딥러닝을 설계하는대 있어서 어려움이 없도록 기초를 튼튼히 해주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딥러닝에서도 쉽게 사용되는 파이썬으로써 순서대로 필요한 딥러닝 기반의 뉴럴네트워크에 있어서 논리적인 사고력을 키워주고 있는 수학적인 개념학습을 통해 필수적으로 필요하겠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 만큼 딥러닝 구조를 설계하는데 있어서 많은 논리적인 수학적 사고가 필요함을 알게 됩니다. 먼저 생각한 순서에 앞서 뭔가 다시 추가를 해야한다면 코딩에 앞서서 먼저 끼워넣고 흐름을 전체적으로 잡고 나서 코딩을 해나간다면 꼬일 필요없이 다시 작성해야하는 수고를 덜 수 있도록 큰 그림을 그려주기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실무자로써 어떤 언어보다도 쉽고 이해력이 강하며, 언어처럼 쉽게 습득할 수 있어서 오픈소스에서의 승자의 언어로 파이썬이 왜 손에 꼽히는가에 대해 알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습니다.


이렇게 수학적, 통계적 베이스가 얼마나 뉴럴네트워크 구조를 설계하는데 앞서서 많은 도움을 주는지 제대로 기초부터 차근차근 설명해주고 있는 <실무자를 위한 파이썬 100제> 이었습니다. 파이썬을 주로 사용하고 있는 실무자들이 실무에 고급편에 시작하고자하는 분들이 이 책 <실무자를 위한 파이썬 100제>를 접한다면 정말로 파이썬으로부터 구조설계 부터 활용 응용까지 배우는데 있어서 정말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겠다고 느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