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게임 시대, 주식이 답이다 - 은퇴 없는 평생직장, 주식투자로 준비하라!
김원기 지음 / 글로벌북스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은 정말로 힘든 것 같습니다. 10년 동안 주식을 해오면서 승패를 거급하지만 정말로 운이 따를 때만이 수익을 만들수 있다고 생각이 들정도입니다. 손절을 할 때가 많은데 어떻게 하면 주식으로부터 수익을 확실하게 만들수 있는지 정말로 궁금합니다. 그래서그런지 이 도서의 제목 <머니 게임시대, 주식이 답이다>를 보자마자 제목처럼 직설적으로 어떻게 주식을 사고 팔아 수익을 제대로 낼 수 있는 승리의 기점이 있는지에 대해서 솔깃하게 알려줄 것이라는 기대감에 읽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도서를 통해 주식에 대해 제대로 잘 배워서 올 한해 뿌뜻하고 보람있게 잘 보냈다고 느껴보고 싶으 마음에 읽기 시작했습니다.

 

 

 

​"​글로벌 시대, 돈의 흐름을 따라가라"


 

저자는 글로벌 시대에 맞추어서 돈의 흐름을 따라가면 서 주식투자를 하라고 하는데 맞는 말인 것 같습니다. 내 돈이 들어갔기에 자동적으로 돈을 잃지 않기 위해 글로벌 시대에 모두가 쫒고 있는 돈이 모이는 곳이 어디인가를 공부하고 노력하게 되는 것이 지름길이라 생각이 듭니다. 주식 투자 매매 방법은 물론 경제학 개론, 재무, 회계, 투자론, 미시, 거시 경제학 모두 공부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단순하게 매매방법만으로 주식투자를 하는 것은 금물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적어도 내가 투자하는 회사가 어떤 회사인지는 알고 지금의 경제 상태와 배경등을 알고 투자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

 

 

 

 


"​해양세력인 미국은 대륙세력인 중국의 해양진출에 위기감을 느끼게 되었고 이로 인해 무역전쟁이 시작되었다"


이 처럼 이 책은 단순한 매매방법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대의 돈이 흘러가는 분석으로 알아보는 투자법이나​ 기관 누적 순매수량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등과 국내뿐 아니라 중국의 투자법에 대해서도 약간 다루고 있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책 제목에서처럼 주식 초보들 조차 잘 알아야 할 기본부터 알려주고 있었으며 주식 투자를 하는 기본 원칙부터 제시하고 있었습니다.​지금은 초저금리 시대, 그리고 부동산도 녹녹지가 않은데, 그럴수록 주식에 대한 자금 쏘림은 계속 될 것이므로 은행에 넣어두기하는 것이 아깝다면 이 책 <머니 게임시대, 주식이 답이다>부터 읽을 것을 권하고 싶습니다. ​주식시장에서 승리하는 그날을 기약하며 많은 용기를 받았던 한권의 책이라 너무나 소중하게 느껴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