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토 다카시의 말로 성공하는 사람의 대화법 - 15초 동안 아낌없이 전하는 지적 대화의 기술
사이토 다카시 지음, 황소연 옮김 / 소소의책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화법에 대한 책은 많지만 실제 대화들을 기술하며 이렇게 가슴따뜻하게 소통의 방법을 알려주는 책은 드물지않나 싶다. 자신들의 콤플렉스를 극복하며 타인들과 소통한 그들의 대화를 통해 우리의 상처를 치유하고 감동을 받고 어떻게 대화해야하는가를 자연스럽게 터득할 수 있다. 이 책에 소개되는 20개의 실례들은 진정한 마음에서 시작된 대화가 얼마나 큰 에너지가 되는지 그리고 얼마나 멀리까지 나아가는 진한 향기를 품게되는지를 보여준다. 저자는 대화를 나눠야 좋은 관계가 유지되며 소중한 사람을 얻기위해서는 진솔한 대화를 먼저 시작해야한다고 강조한다. 타인뿐만 아니라 나 자신과의 대화를 통해서도 스스로를 더 나은 사람으로 발전시킬 수 있다. 요즘 새로운 일을 계획하기에 나이가 걸림돌이 된다는 생각을 꾀나 자주 한 것 같다. 하지만 8시간만에 마라톤을 완주한 100세 노인의 말은 깊은 울림을 가져다 준다. 전신마비의 상황에서 책을 출간한 편집장, 장애를 겪고 의사가 된 사람들과 같이 자신의 한계를 넘는 감동적인 성취를 이뤄낸 스토리의 뒤에는 늘 그들을 변화시키고 강하게 만든 따뜻한 말 한마디가 있었다. 이 책을 읽으며 지금껏 내가 입밖으로 내놓은 말들이 얼마나 차갑고 아무 의미없는 말들이었는지 깨달았다. 그저 잔소리 혹은 걱정, 노여움 따위에 불과했던 나의 소통법을 철저히 반성하게 된다. 누군가에게 힘이 되고 감동이 되는 말 한마디를 전하고 모두가 따뜻한 울림을 선물받을 수 대화를 해야겠다고 다짐해본다. 나의 말 한마디가 얼어붙은 마음을 녹이고 사람을 살리고 인생을 바꿀 수 있음을 이 책의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대화를 통해 상대방과의 공감과 소통이 이뤄지는데 그 중요성을 말할 필요 없는 것 같아요. 저의 서툰 말로 인해 상대방이 오해와 상처를 받게 된다면 생각하지도 않았던 신뢰 관계가 무너지듯이 대화란 정말로 잘해야 하는 필요성을 이 책을 통해 저의 삶이 많이 변화할 수 있기를 소망하는 기대감에 이 책에서 전해주고 있는 대화 방법에 대해서 꼭 알고 싶어지는 마음에 이렇게 다 읽어 봤어요. 많은 분들이 대화의 중요성을 이 책을 통해 많이 배우시고 실천해 본다면 많은 삶의 변화를 느낄 수 있겠다 생각이 들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