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 리셋 - 여성의 모든 질환은 자궁 때문이다
김윤희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성의 자궁이 단지 아기를 낳기 위한 신체의 한 일부가 아니라 자궁으로부터 여성의 건강과 직결이 된다고 하는 이 도서 <자궁 리셋>의 표지를 보자마자 우리 가족들의 건강을 위해 꼭 체크해야 하는 사항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오목조목하게 꼼꼼히 잘 챙겨주고 싶은 아빠의 마음으로 이 책 <자궁리셋>을 읽어봐야 겠다는 생각을 가져보게 되었습니다. 여성의 가장 중요한 신체부위 중 하나로 어떤 것들을 놓치면서 살아가고 있는지 꼭 배워 워서 가족들에게 알려주고 저 또한 배려를 잘 할 수 있는 아빠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해 보면서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남들보다 여성호르면이 빨리 부족해지면 노화로 인한 다양한 증상과 질환들이 남들보다 빨리 나타날 수 있다.​"

여성호르몬의 과다 분비로 유방암 등의 원인이 되기도 하지만 이렇게 부족해서도 자궁근종 같은 원인이 된다니 어떻게 여성호르몬의 조절을 하느냐가 나이들어감에 따라서 정말로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음식조절과 운동은 필수인 현대사회가 아닌가 생각이 들었습니다. 운동으로 여성호르몬이 조절되고. 음식을 조절하면서 여성호르몬 또한 컨트롤이 되니 이 두가지는 살아가면서 평생 잊지말고 생각하면서 실천에 옮겨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만큼 건강은 자신이 잘 관리해야하는 세상이 아닌가 느껴봅니다.

이 도서 <자궁리셋>은 전반적인 자궁과 관련된 많은 부분들에 있어서 관리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들이 친절하게 사진들도 가득해서 보기 쉬웠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기억났던 것이 오래 전에 일본의 정치가가 저출산 일본 사회 일본 여성들에게 늦게 임신하면 엄마 자궁이 오염되어 안 좋으니 젊은 나이에 임신해야 한다고 말해서 구설수에 올랐었던 것이 었는데 최근에도 주변의 지인에게 엄마 자궁이 오염되어 아이 아토피가 심하다는 꾸중을 시댁에서 받았다는 말을 들었었는데 그만큼 대중에게도 요즘 부쩍이나 자궁과 건강의 상관관계에 대한 인식이 많기는 한데 제대로 자궁이 따뜻해야 한다 정도만 상식으로 알고 있을뿐 그 이상 아는 것도 건강 실천법도 따로 하지 않는데 이렇게 소중한 주제의 책이 나왔다고 생각이 되었답니다. 여성 뿐만이 아니가 가족이라면 꼭 읽어보시길 권하고 싶은 건강도서 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