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하는 필라테스 - 하루 1분으로 아름다운 골격을 만드는 미골 필라테스 다이어트
사토코 지음, 송유선 옮김 / 북핀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건강을 유지만 할 수 있다면 평생의 행복은 99.9% 다 가진 것이라고 봅니다. 그 만큼 인생을 살아가면서 가족들에게 폐를 끼치지 않고, 가족과 함께 평생을 사랑하면서 살아갈 수 있는 원천의 힘이 건강이라고 생각이 들어가는 요즘입니다. 요가와 다르게 가벼운 도구로 운동을 할수 있는 필라테스에 대해 한번 배워보고 싶은 마음은 들었지만 정작 용기가 들지 안았습니다. 심심하지 않게 도구를 활용하여 하는 운동이라면 재미를 가지고 꾸준히 운동을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마음에 배워서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오랫동안 즐겁게 필라테스 운동을 한다면 재미있고 행복하고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을 것 같은 기대감에 이 책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저처럼 필라테스를 처음 접하는 사람이라면 필라테스를 하기 위해 필요한 도구들이 있다는 것은 생각지도 못했겠지만, 안전하고 효과적인 필라테스를 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필수품들을 자신의 몸과 상황에 맞게 어떤 것들이 필요한지를 잘 설명해주고 있어서 요가에 초보인 저도 잘 따라서 살 수 있겠다는 생각이 벌써부터 마음이 든든해지네요.

이 책은 몸 전체의 회복을 이끄는 필라테스를 소개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처음 접하는 저도 자신감있게 잘 따라할 수 있겠다 싶었습니다. 2주간격으로 나누어 4개의 주차로 상하체를 구분하여 몸과 마음을 회복시키는 여러가지 동작과 호흡법들을 익히게 구성했습니다. 뒤로 갈 수록 균형있는 몸과 다이어트를 병행할 수 있는 고난위도 동작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되기때문에 이 책의 동작들을 순차적으로 따라가다보면 무리없이 자신이 원하는 몸매로 만들 수 있을것이라 느꼈어요.


또한 운동효과와 동작의 주의점들도 올바른 자세를 잡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되었습니다. 저도 퇴근 후 하루의 심신피로를 필라테스로 꼭 풀고 건강을 챙겨야 겠다 싶었습니다. 일과 공부 등으로 인해 하루의 체력소모, 정신적 피로감 등으로 우울증을 호소하는 지인들에게 꼭 소개하고 싶은 책이었습니다. 이 필라테스를 통해 몸과 마음의 치유를 경험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