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하나의 다이어트 스트레칭 - 매일매일 더 날씬해지는 마법의 홈트
강하나 지음 / 비타북스 / 2018년 5월
평점 :
품절


 

'오늘까지만' 그리고 항상 내일부터 시작한다고 다짐하는 것이 바로 다이어트일 것입니다.지구 어느 편에선가는 굶어서 죽어가는 사람들도 많다는데 넘치는 먹거리와 스트레스로끊임없이 다이어트를 생각하며 살아가야 하는 사람들도 많다니 세상이 불공평할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많이 일하고 적게 먹었던 과거와는 달리 운동부족과 정크푸드의 범람으로 인해 비만인구가 많아진 것도 원인이 될 수도 있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결국은 음식의 과도한 섭취한 불균형, 몸은 편해졌지만 정신없이 돌아가는 세상살이에 따라가 주지 못하는 정신세계가 비만의 원인이 되기도 하고 운동 부족으로 인해 비만의 원인이 되기도 할 것입니다. 이 책의 제목 <강하나의 다이어트 스트레칭>을 보자마자 평소에 업무에 시달려 집에 돌아오면 피곤하다는 핑계로 스트레칭 조차 하지 않고 매일 같이 움직이지 않고 잠자고 아침에 눈뜨면 출근하곤 하는데, 가볍게 스트레칭과 함께 다이어트에 필요한 움직임을 일석이조로 알 수 있는 좋은 도서 같아 근본적인 다이어트를 위해늘 다짐하지만 늘 실패하는 다이어트의 전혀 다른 길을 제시하는 책일 것으로 기대가 되어 읽기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스트레칭의 가장 기본적인 자세부터 차근차근 알려주고 있어서 쉽게 기본동작을 잘 익힌다면 어려운 고급 동작 또한 기본기부터 탄탄하게 만들어놓은 자세이기 때문에 따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되어습니다. 저 처럼 몸이 뻣뻣해진 사람들 조차 이 기본 자세 하나만으로도 매일 같이 건강을 유지하고 회복할 수 있겠다는 마음이 저절로 들게 해주고 있습니다.

 

 

 건강하고 탄력적이면서 유연한 몸을 만들고 싶지만 늘 작심삼일이었습니다. 휘트니스를 1년치 등록해도 몇 달 만에 방문하기 부지기수였는데, 이 책은 나와 같이 운동을 나가기 직전 게을러지는 사람들이 장소나 기구에 구애받지않고 실천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운동법이었습니다. 일명 생활밀착형 맨손운동이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이 책에 소개되는 간단한 동장들을 매일 조금씩 실천하면 나도 워너비 몸매와 다이어트로 일석이조의 몸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으로 책을 훑어보았습니다. 실제사람의 사진으로 구성이 되어 보다 현실적으로 다가왔습니다. 다이어트 결심에 무너지고 예쁜몸매도 아닌 나와 같은 용자를 따라 1년동안 열심히 운동하면 이렇게 이 사진 속의 주인공처럼 될 것 같은 자신감이 생깁니다. 실제 사진들과 자세한 그림들의 설명으로 인해서 운동자세를 이해하는데는 전혀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운동에 필요성을 느낀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접했을만한 운동자세의 총 집합체라고 느꼈습니다. 흥미로웠던 부분은 일을 마치고 와서 피곤한 몸을 풀어줄 수 있는 스트레칭 부터 시간에 따른 적절한 스트레칭을 할 수 있게 소개되는 운동법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시간에 따른 자신의 몸 상태를 잘 체크하여 집중 운동부위를 선별하여 색다른 운동법을 제안한다는 것이 왠지모르게 신뢰가 갈 것입니다. 집 안에서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동장만 해도 이렇게 많이 소개되고 운동 전후 스트레칭도 놓치지 않고 있었습니다.  자, 이제, 365일 운동이라는 것을 한번 해봅시다! 

- 본 도서는 제공 받아서 읽고 솔직하게 쓴 후기 입니다. 감사합니다. 잘 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