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꼬리 어딨지?
마이클 그레니엣 글.그림, 최용환 옮김 / 미운오리새끼 / 2015년 9월
평점 :
품절


내 꼬리를 찾는 올챙이

 

 

우리는 흔히 개구리가 올챙이적 생각을 못 한다고 말할 때가 있다. 개구리가 되면 올챙이 시절과는 전혀 다른 모습이 되기 때문이다. 그런데 엉뚱하게도 개구리가 되기 전 꼬리가 사라진 올챙이가 멋진 꼬리를 갖고 싶다고 생각할 줄은 몰랐다. 예전에 올챙이송이 생각나면서 특이하고 재미있는 발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올챙이가 자신의 사라진 꼬리를 찾아 떠났다. 호랑이 꼬리나 원숭이 꼬리, 물고기 꼬리 등에 매달려 꼬리를 가지려고 한다. 그런데 각자의 동물들이 자신들의 꼬리를 좋아해서 올챙이가 꼬리를 갖는 건 쉽지가 않다. 그런데 이 책에서 좋은 점은 바로 글씨가 무지 무지 크다는 것이다. 다른 그림이 없어서 그런지 몰라도 동화책의 한쪽 구석을 채우던 글자들이 한쪽 면 전체를 채우는 것이 재미있게 느껴졌다.

 

 

 

특히, 아이들이 무척 좋아해서 조카들과 재미있게 읽었다. 동물의 꼬리만으로 어떤 동물일까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는 것도 재미있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올챙이는 자신의 꼬리가 될 만한 것을 드디어 찾고 말았다. 바로 도마뱀의 꼬리!! 도마뱀은 위험이 닥쳤을 때 자신의 꼬리를 자르고 도망친다고 한다. 그러한 습성을 활용하여 올챙이는 도마뱀의 꼬리로 자신의 멋진 꼬리를 만들게 되었다.

 

 

도마뱀의 꼬리를 붙인 올챙이를 보고 다른 올챙이들이 축하한다며 함께 웃는다. 놀리는 게 아니라 하하하와 함께 기뻐하는 것이다. 친구들과 즐거운 일을 공유하며 함께 즐거워 한다는 사실이 정말 즐거워 보여 좋았다. 나도 따라 하하하 웃고 싶었다.

 

 

* 네이버 책콩 서평단으로서 해당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