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어두컴컴하기만 했던 4, 5월이 지나고 벌써 6월이 되었다. 오늘은 비가 오면서 세찬 바람이 불고 있다. 모든 슬픔과 아픔이 바람에 휩쓸려 갔으면 좋겠다는 바람이 든다.

 

 

 

 

 <경제학자의 문학살롱>

 

 경제는 우리의 삶에서 따로 떨어져 있는 것이 아니다. 그런 만큼 인간이 삶을 다룬다는 문학에서도 경제는 어떻게 해서든 인가의 삶에 영향을 미치고 잇는 것으로 다뤄진다. 유명한 고전 작품에서 경제적인 모습이 어떻게 반영되었는지 흥미로운 주제를 다루고 있어서 읽어보고 싶었다.

 

 

 

 

 

 

 

 

 <인디스펜서블>

 

 경제는 우리의 모든 삶에 영향을 주지만 그 경제를 운용하고 경영하는 것은 소수의 인물, 지도자에게 맡겨진 것이 사실이다. 6월 4일 선거일을 앞두고 지도자의 리더십을 다시 한번 고심해 볼 시기라고 생각한다.

 

 

 

 

 

 

 

 

 <비이성적 과열>

 

 2013년 노벨경제학상 수상자 로버트 쉴러의 책이다. 주식시장과 부동산시장의 상승과 하락을 구조적 요인, 문화적 요인, 심리적 요인 측면에서 입체적으로 분석하는 책으로 로버트 쉴러의 방한 기념으로 한번 읽어보고 싶다.

 

 

 

 

 

 

 

 

 <올바른 결정은 어떻게 하는가>

 

 본문에 대한 설명 중 '허드슨 강의 기적'이라는 사건에 대한 내용이 있었다. 그 내용을 보면서 우리 사회의 리더가 빠른 시간 내에 올바른 판단만 내릴 수 있었어도 세월호 사건의 끔직한 비극은 일어나지 않을 수도 있었다는 사실에 깊은 절망감에 빠지고 말았다. 우리는 어떻게 올바른 결정을 내릴 수 있을까? 

 

 

 

 

 

 

 

 <감정노동의 진실>

 

 모든 게 '서비스'의 형태로 바뀌고 있는 요즘에는 모든 사람이 '감정 노동'으로 힘들어 하고 있다. 감정 노동보다 더 힘든 것은 그러한 감정 노동으로 쌓인 스트레스를 제대로 발산하지 못하고 쌓아 놓다가 극단적으로 터질지 모른다는 점이다. 이제 우리도 감정 노동에 대한 심각성을 고민해 봐야할 시점이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4-06-07 00:53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4-06-08 12:49   URL
비밀 댓글입니다.

바람향 2014-06-17 10: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번 달 신간평가단 리뷰 도서로 <경제학자의 문화살롱>과 <비이성적 과열>이 선택되었다. 오랜만에 내가 추천한 책들이 모두 선택되어 기쁘다^^ 이번 달도 재미있게 읽고 싶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