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엔비디아 레볼루션 - 젠슨 황과 거대 테크기업의 탄생
태 킴 지음, 김정민 옮김, 김상균 감수 / 서삼독 / 2025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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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화이트보드의 유용성은 보드마커를 쥔 사람의 한계에 따르는 법이다. 천재의 빛을 받아 빛날 수는 있겠지만, 그 빛을 만들어낼 수는 없다.

-알라딘 eBook <엔비디아 레볼루션> (태 킴 지음, 김정민 옮김, 김상균 감수) 중에서 - P22

오나이다 침례교회 학교는 방황하는 청소년들을 갱생시키는 재활학교로 1890년대에 가족 간 갈등이 깊은 미국 가정으로부터 아이들을 분리 보호하기 위해 설립된 곳이었다.

-알라딘 eBook <엔비디아 레볼루션> (태 킴 지음, 김정민 옮김, 김상균 감수) 중에서 - P26

그러나 젠슨은 결국 두려움을 이겨내는 법을 배웠다. 룸메이트 형과 친구가 되어 그에게 읽는 법을 가르쳐줬고 그 보답으로 룸메이트는 젠슨에게 웨이트리프팅 운동의 세계를 알려줬다. 거기에 푹 빠진 젠슨은 근력만이 아니라 자신감, 즉 자신을 당당히 드러내기 위한 열망과 능력을 얻게 되었다.

-알라딘 eBook <엔비디아 레볼루션> (태 킴 지음, 김정민 옮김, 김상균 감수) 중에서 - P27

젠슨은 데니스에서 일한 경험 덕분에 여러 중요한 인생 기술을 배웠다고 말했다. 혼란한 상황에서도 계속 일을 진행하는 법, 시간 압박을 받으며 일하는 법, 고객과 소통하는 법, 실수(주방의 실수)를 해결하는 법 등을 익혔다

-알라딘 eBook <엔비디아 레볼루션> (태 킴 지음, 김정민 옮김, 김상균 감수) 중에서 - P30

아무리 사소한 일이라도 자신의 업무를 잘 해내는 것에서 만족감을 느끼는 법과, 가능한 최고의 기준에 맞춰 그 일을 해내는 법을 배웠다. 같은 화장실을 백번 청소하는 일이든, 첫 방문이라 무엇을 주문해야 할지 몰라 허둥대는 손님을 응대하는 일이든 뭐든 상관없었다.

-알라딘 eBook <엔비디아 레볼루션> (태 킴 지음, 김정민 옮김, 김상균 감수) 중에서 - P30

그는 자신이 항상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했다고 회상한다. 그게 과해서 좀 이상한 목표를 세울 때도 있었지만 말이다

-알라딘 eBook <엔비디아 레볼루션> (태 킴 지음, 김정민 옮김, 김상균 감수) 중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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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책] 라흐마니노프 우리가 사랑하는 음악가 시리즈 17
리베카 미첼 지음, 이석호 옮김 / 포노(PHONO) / 2024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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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흐마니노프와 체호프 간의 우정은 1904년 작가가 급서함에 따라 더 이상 이어지지 못했다. 비록 라흐마니노프는 훗날 작가 이반 부닌과의 대화 중에 체호프는 "음악을 모르는 사람이었다"고 언급하기도 했지만, 체호프가 사망하고 2년이 지나서는 《바냐 아저씨》의 마지막 대목에서 뽑은 글을 가곡 ‘쉬게 하소서’의 텍스트로 삼았다.5

-알라딘 eBook <라흐마니노프> (리베카 미첼 지음, 이석호 옮김) 중에서 - P100

무너지는 옛 세계의 그림자와 받아들일 수 없는(혹은 그럴 의향이 없는) 새로운 세상 사이에 갇힌 체호프의 주인공들이 처한 환경과 그들이 작중에서 겪는 경험은 라흐마니노프에게도 전혀 낯설지 않았다

-알라딘 eBook <라흐마니노프> (리베카 미첼 지음, 이석호 옮김) 중에서 - P100

드레스덴에서 세 번의 겨울을 나는 동안(1906~1909), 라흐마니노프는 중앙역 바로 앞의 지도니엔가街 6번지에 있는 빌라를 빌려 지냈다. 그 사이인 1907년 7월 21일 둘째 딸 타탸나가 이바놉카(라흐마니노프 가족은 여전히 이곳에서 여름을 났다)에서 태어나면서 가족의 덩치는 더 커졌다.

-알라딘 eBook <라흐마니노프> (리베카 미첼 지음, 이석호 옮김) 중에서 - P107

아무도 만나지 않고, 아는 사람도 하나 없으며, 아무 데도 가지 않아. 일을 엄청나게 하고 있고 기분이 아주 좋다네."9 말로는 고립된 삶을 살고 있다고 했지만, 이 시절에 라흐마니노프는 유럽 문화계의 흐름을 가까이서 목도하며 창조적 발전의 불꽃을 얻었다.

-알라딘 eBook <라흐마니노프> (리베카 미첼 지음, 이석호 옮김) 중에서 - P107

만약 특정 작곡 양식으로서의 ‘모더니즘’이 아니라 당대 흐름에 대한 반응으로서의 ‘현대성modernity’에 집중한다면 라흐마니노프가 드레스덴 시절에 쓴 작품은 하나하나가 유럽 전체의 문화적 환경 ─ 물론 러시아도 그 일부였다 ─ 과 깊은 관련성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알라딘 eBook <라흐마니노프> (리베카 미첼 지음, 이석호 옮김) 중에서 - P111

만약 특정 작곡 양식으로서의 ‘모더니즘’이 아니라 당대 흐름에 대한 반응으로서의 ‘현대성modernity’에 집중한다면 라흐마니노프가 드레스덴 시절에 쓴 작품은 하나하나가 유럽 전체의 문화적 환경 ─ 물론 러시아도 그 일부였다 ─ 과 깊은 관련성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알라딘 eBook <라흐마니노프> (리베카 미첼 지음, 이석호 옮김) 중에서 - P112

〈교향곡 1번〉의 참패를 겪은 라흐마니노프가 선뜻 교향곡 장르로 다시 돌아오지 못한 것은 그다지 놀랍지 않다.

-알라딘 eBook <라흐마니노프> (리베카 미첼 지음, 이석호 옮김) 중에서 - P113

‘진노의 날’ 모티프는 향후 라흐마니노프의 작품에 갈수록 빈번하게 등장하게 된다. 이 모티프는 〈교향곡 2번〉 전체를 은근히 떠받드는 역할을 하며 특히 스케르초풍의 제2악장에서 가장 뚜렷하게 등장한다.24

-알라딘 eBook <라흐마니노프> (리베카 미첼 지음, 이석호 옮김) 중에서 - P114

라흐마니노프는 1909년 "한 수의 시, 한 폭의 그림처럼 어쨌건 뭔가 구체적인 본질을 가진 것이 내게는 큰 도움이 된다"26고 말하였지만, 1928년에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알라딘 eBook <라흐마니노프> (리베카 미첼 지음, 이석호 옮김) 중에서 - P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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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책] 엔비디아 레볼루션 - 젠슨 황과 거대 테크기업의 탄생
태 킴 지음, 김정민 옮김, 김상균 감수 / 서삼독 / 2025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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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비디아가 특별해진 이유는 그만의 특별한 조직 설계와 일하는 문화 때문이다. 엔비디아의 기업문화는 각 직원에게 유례없는 독립성을 부여하면서 동시에 최고 수준을 요구한다.

-알라딘 eBook <엔비디아 레볼루션> (태 킴 지음, 김정민 옮김, 김상균 감수) 중에서 - P20

최고의 속도를 강하게 밀어붙이면서도 최고의 품질을 추구한다. 젠슨은 전략가이자 실행자로서 회사 내 모든 사람과 모든 상황을 직접 파악한다. 무엇보다도 이 문화는 모든 임직원에게 거의 초인적인 수준의 노력과 정신적 회복력을 요구한다

-알라딘 eBook <엔비디아 레볼루션> (태 킴 지음, 김정민 옮김, 김상균 감수) 중에서 - P20

핵심은 젠슨의 경영 스타일이 미국의 어떤 기업과도 다르다는 점이다.

-알라딘 eBook <엔비디아 레볼루션> (태 킴 지음, 김정민 옮김, 김상균 감수) 중에서 - P20

젠슨이 엔비디아를 이런 방식으로 경영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엔비디아의 가장 큰 적은 경쟁사가 아니라 엔비디아’라고 믿기 때문이다.

-알라딘 eBook <엔비디아 레볼루션> (태 킴 지음, 김정민 옮김, 김상균 감수) 중에서 - P20

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젠슨은 성공적인 회사, 특히 엔비디아처럼 인상적인 성과를 오랫동안 내온 회사를 사로잡기 마련인 자기만족을 경계한다.

-알라딘 eBook <엔비디아 레볼루션> (태 킴 지음, 김정민 옮김, 김상균 감수) 중에서 - P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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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책] 라흐마니노프 우리가 사랑하는 음악가 시리즈 17
리베카 미첼 지음, 이석호 옮김 / 포노(PHONO) / 2024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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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움직임을 뒷받침한 인물 가운데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친 이는 아마도 러시아 사상가 겸 철학자 블라디미르 솔로비요프일 것이다

-알라딘 eBook <라흐마니노프> (리베카 미첼 지음, 이석호 옮김) 중에서 - P88

당대 평론가들이 〈전주곡집〉에 주목한 이유는 독특한 "러시아적" 요소 때문은 아니었다. "활기차고 흥미로우며 어딘가 가벼운 슬픔의 그늘이 진 듯한 낙관적 느낌으로 쓰인 곡이자 기교적인 면에서도 어디 하나 흠잡을 데 없는 작품"12이라는 칭찬을 받은 〈전주곡집〉은 유럽 전통의 일부라 할 자연스러운 피아노 작법 때문에 주목을 끌었던 것이다.13

-알라딘 eBook <라흐마니노프> (리베카 미첼 지음, 이석호 옮김) 중에서 - P91

〈전주곡집, 작품 23〉은 라흐마니노프가 쇼팽 및 위대한 선조 요한 제바스티안 바흐와 꾸준히 음악적 대화를 나누고 있었음을 보여준다(〈쇼팽 주제에 의한 변주곡, 작품 22〉 역시 그러하다).

-알라딘 eBook <라흐마니노프> (리베카 미첼 지음, 이석호 옮김) 중에서 - P91

바이로이트에 머무는 동안 라흐마니노프는 프란츠 리스트의 묘소를 찾아 참배했고, 리스트의 딸이자 바그너의 미망인 코지마 바그너를 접견했다.

-알라딘 eBook <라흐마니노프> (리베카 미첼 지음, 이석호 옮김) 중에서 - P93

한편 라흐마니노프는 1904년 글린카상賞을 받으면서 당대 활동하던 러시아 작곡가 가운데 선두급으로 인정받는 위치에 올라섰다. 글린카상은 미트로판 벨랴예프가 제정한 상으로, 라흐마니노프는 〈피아노 협주곡 2번〉으로 영예를 안았으며 이를 시발점으로 1917년까지 같은 상을 네 차례 더 수상하게 된다.

-알라딘 eBook <라흐마니노프> (리베카 미첼 지음, 이석호 옮김) 중에서 - P95

"내게 남은 것은 아무것도 없을 거야. 영혼도 텅텅, 주머니도 텅텅. 완전히 가난뱅이인 셈이지. 이런 상황에서 벗어나려면 한 가지 방법밖에 없어. 곡을 써야지."41

-알라딘 eBook <라흐마니노프> (리베카 미첼 지음, 이석호 옮김) 중에서 - P98

라흐마니노프는 사망 직전 시점에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작가로 체호프를 꼽았고, 빌라 세나르의 서재에는 체호프의 전집이 꽂혀 있었다.46

-알라딘 eBook <라흐마니노프> (리베카 미첼 지음, 이석호 옮김) 중에서 - P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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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책] 왜 베토벤인가
노먼 레브레히트 지음, 장호연 옮김 / 에포크 / 2025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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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토록 기질이 다른 두 예술가가 전체주의 정권에서 활발하게 활동했다는 사실은 철의 장막에 난 균열을 돌파하는 위대한 예술가의 능력을 보여주는 증거다.

-알라딘 eBook <왜 베토벤인가> (노먼 레브레히트 지음, 장호연 옮김) 중에서 - P182

베토벤의 소나타에서 바이올린은 첫 마디부터 전투태세로 나선다. 피날레 앞부분이 되면 음들이 바닥난다. 중간의 ‘주제와 변주’ 악장은 가능성들로 둑이 무너지고 홍수가 난다. 베토벤은 천사와 씨름하는 야곱처럼 동이 틀 때까지 싸움을 벌인다.

-알라딘 eBook <왜 베토벤인가> (노먼 레브레히트 지음, 장호연 옮김) 중에서 - P218

〈크로이처〉의 1악장 마지막 30초에 외로움과 소외로 숙연해지는 대목이 있다. 망명자의 고통이 통렬하게 전해져서 누구도 두려움에 감히 움직일 수 없다.

-알라딘 eBook <왜 베토벤인가> (노먼 레브레히트 지음, 장호연 옮김) 중에서 - P219

조르주 플뤼데마셰와 호흡을 맞추고 영국의 다큐멘터리 감독 크리스토퍼 누펜이 스톡홀름에서 촬영한 그의 〈크로이처 소나타〉 연주는 평온한 음악의 진수를 보여주는 세계 문화유산이다.

-알라딘 eBook <왜 베토벤인가> (노먼 레브레히트 지음, 장호연 옮김) 중에서 - P219

귀가 들리지 않는다는 것은 작곡가에게는 끝이나 마찬가지다. 오로지 베토벤만이 이를 이겨냈다.

-알라딘 eBook <왜 베토벤인가> (노먼 레브레히트 지음, 장호연 옮김) 중에서 - P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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