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복수 주식회사
요나스 요나손 지음, 임호경 옮김 / 열린책들 / 2021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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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웨덴 스톡홀름에 살고 있는 빅토르라는 인간부터 살펴보기로 해요.

그는 이 모든 이야기의 근원적 악(?)이라 지칭할만 하거든요.

단골 핫도그 노점상이 아랍인 손에 넘어간 장장 15세부터 빅토르는 인종차별주의자였습니다.

스웨덴의 모든 여자가 그에게 관심이 없었으므로 자연스럽게 여성을 경멸하게 됐구요.

동성애자나 흑인을 스웨덴의 기생충이라 여겨 아주 터부시합니다.

미친놈이면 미친놈답게 티를 내주면 좋았을텐데 비대한 권력욕 아래 본성을 숨긴 그는

갤러리의 매니저로 근무하며 관장의 하나뿐인 딸 옌뉘를 노립니다.

자그마치 열 아홉살이나 어린, 아장아장 걷기 시작한 애기를 배우자감으로 찜하다니

이런 변태 새끼! 죽어라! 죽어라! (시작부터 저주 만발!!)

빅토르의 계획은 시간과 함께 무르익고 노쇄한 관장은 죽기 직전 옌뉘를 설득하는데 성공합니다.

똑똑하고 정직하고 성실한 남자이니 미술관과 옌뉘를 책임지기에 충분하다나요?

영리한 계산속으로 옌뉘를 빈털털이로 만들어 내쫓을 생각뿐인데 그것도 모르는 바보!

매춘부 사이에서 낳은 흑인 아들을 몰래 숨겨 키우고 있는 줄도 모르는 바보!

그 아들이 최민식도 아닐진대 식량이랍시고 매주 피자 한 판만 배달시켜주는 드러운 인성하며

결혼이 어그러질까봐 아들을 아프리카 사바나에 투척하는 비양삼의 콜라보라니.

와우! 판타스틱한 쓰뤠기가 여기 있었네요ㅡ.,ㅡ

아빠와 간 첫 해외여행에서 케빈의 역할은 사자밥이었구요.

왕년의 상속녀 옌뉘의 역할은 이혼녀가 되어 조용히 바닷속으로 전진하는 일이었을 거에요.

얼렁뚱땅, 요절복통, 터무니 없고, 엉터리 같은 우연의 반복이 아니었다면

조용한 저승행을 택했을 이들은 스톡홀롬의 어느 아파트에서 조우해

아주 우연히 달콤한 복수 주식회사의 광고를 보게 되구요.

오너의 필요에 따라 무급으로 그 회사에 취직해

매우매우 필연적으로 빅토르에 대한 복수 작전에 돌입하게 됩니다.

감독과 대본은 달콤한 복수 주식회사의 오너인 후고가 맡았어요.

자본주의의 화신이랄 수 있는 그는 재미와 돈이라면 자다가도 벌떡 일어나는 괴짜에요.

세트와 무대장치 등의 연출은 빅토르를 아주 잘 아는 케빈과 옌뉘가 맡았는데요.

성선설의 화신 같은 이들 커플은 결과야 어찌됐든 성품이 참 반듯하고 다감해서 독자의 귀감이 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주인공은...... 전 처음엔 빅토르 이 시끼일 거라고 생각했지만 아.니.에.요, 아.닙.니.다.

다른 독자들은 동의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제가 생각하기에 이 책의 주인공은

케빈의 양아버지인 마사이족 소 올레 음바티안과 위대한 화가 이르마 스턴인 것 같아요.

양아들을 찾아 스웨덴으로 날아온 치유사와 그가 소유한(소유했던) 그림 두 점의 모험 활극이랄까요?

달콤한 복수 주식회사와 올레 음바티안이 케빈과 옌뉘를 위해 어떤 복수를 실행하는지

따끈따끈한 벽돌책(p509)으로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래요~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이후 한번만 더,

딱 한 권만 더 보자는 생각으로 요나스 요나손을 쫓았어요.

첫 작품을 제외하곤 계속해 취향이 아니라 매번 읽을까 말까 고민했구요.

이번에도 실망하면 어쩌나 미리부터 걱정도 했는데 이번 저의 감상은 "야호!!!!! 심봤다!!!!!!!!" 입니다.

알란 영감님을 만났을 때와 똑같은, 아니 더 큰 기쁨을 느끼게 하는 책이었어요.

제가 좋아하는 얼렁뚱땅 말도 안되는 판타지에요.

개연성은 개나 줘라지만 그 개가 아주아주 귀엽고 활기차고 신선해서 마구 쓰다듬어 주고 싶어요.

에라 심각할 거 뭐 있어? 재미삼아 써보자! 라고 생각하며 글을 쓰는 작가는 없겠지만요.

진짜로 딱 재미삼아 쓴 느낌이라구요.

말이야 되든지 안되든지 툭 까놓고 웃을 수 있는 그런 호탕한 분위기가 있습니다.

아, 어떻게 표현을 못하겠는데 결론은 이거에요.

재미있다!!!!! 강추한다!!!!!! 읽어보자!!!!!!!

​+열린책들 지원 도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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