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들은 절대로 안 그래? I LOVE 그림책
다비드 칼리 지음, 벵자맹 쇼 그림,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스로에게 물어봅니다. 어른들은 절대로 안 그런가요? 어른들은 절대로 못된 짓을 하지 않나요? 어른들은 절대로 이기적이지도 않고요? 어른들은 절대로 틀리지도 않지요? 어른들은 할 일을 미루지 않고 시간 낭비하는 일도 없이 365일 24시간 내내 계획대로 부지런한 거 맞죠? 누구랑 다투는 일도 없고 약올리거나 샘내지도 않고 아마 언제나 곧잘 착한 사람이겠죠? 어른들은 언제나 옳으니까요? 그죠? 이거 맞나요???

 

아이들에게 퍼부어지는 어른들의 잔소리를 잔뜩 모아놓은 그림책이에요. 읽으면서 어찌나 뜨끔뜨끔 하던지요. 할 일은 툭하면 미루고요. 일년에 몇 번 만나지도 않는 친구랑 전화로 싸운 게 엊그제에요. 아직까지 안풀고 혼자 씩씩대고 있습니다. 엄마 잔소리 듣기 싫다는 이유로 엄마가 전화 안하면 제가 먼저 전화도 잘 안해요. 책 한 자 더 읽어야 할 시간에 휴대폰 들고 놀기 일쑤에 요즘 들어서는 절대로 일찍 자지도 않는걸요. 자식이 없었기에 망정이지 자식이 있었으면 엄마는 안하면서 왜 나보고만 하래?? 곧장 대거리를 하고 저는 저대로 이노무 자식 버르장머리 없이 어른한테!! 요놈요놈!! 했을 거에요. 생각해 보면 저도 한창 클 때 엄마는 안하면서 아빠는 안하면서 속으로 많이 꽁시랑거렸거든요.

 

어른들은 절대 안 그래?? 아니요 어른들도 절대 그렇습니다. 어른인 우리한테도 힘든 일을 아이들에게 너무 강요하지 않기로 해요. 자책할만큼 너무 혼내키지도 말고요. 어른들이 실수하듯 아이들도 어느 때고 실수 할 수 있다, 내가 실수했다고 혼나면 서러운 것처럼 아이들의 마음도 그럴 것이다, 그런 이해로 아이들을 품어줘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만드는 그림책입니다. 귀엽고 웃기고 늦잠 잔날 아침 투덜투덜 이불 안에서 빠져나오지 못하는 어른들의 모습에 공감이 팍팍 가서 재미있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