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춘부의 죽음 해미시 맥베스 순경 시리즈 5
M. C. 비턴 지음, 문은실 옮김 / 현대문학 / 2016년 10월
평점 :
절판


로흐두에 새로운 사람들이 이사왔습니다. 매기 베어든과 앨리슨, 이모와 조카 사이인 이들은 앨리슨이 폐암 수술을 끝낸 후부터 함께 살기 시작합니다. 젊은 시절, 자신을 사랑하는 여러 남자들로부터 차곡차곡 헌납받은 재산들을 모으고 불린 덕에 매기 베어든은 부유한 삶을 누리고 있는데요. 이제와 그녀는 결혼을 해야겠다는 결심이 섭니다. 제비 같은 바텐더에게 흠뻑 빠졌다가 배신을 당한 후 순식간에 살이 찌며 젊음도 아름다움도 잃고 말았던 경험이 미래에 대한 불안을 낳은 게 아닌가 싶어요. 남자와 함께 일 수 있는 삶을 선택할 수 있는 건 지금뿐이다 라구요. 성형으로 얼굴과 온몸을 수정하며 아름다움을 다소 회복한 매기 베어든은 젊은 시절 그녀에게 구애했던 네 명의 남자를 로흐두의 저택으로 초대합니다. 그리고 숨기지 않고 그들을 유혹에 빠트릴만한 사실 하나를 알려주죠. 나는 결혼을 하고 싶다, 나와 결혼한 남자는 아주 부유해 질 것이다, 그 일은 예비 남편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빠르게 성사될 수도 있는데 내 심장이 매우 약해서 생각만큼 오래 살지 못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라고 암시까지 줍니다.

그 밤 남자들의 관심을 온통 차지하고 앉은 매기를 보며 앨리슨은 분노합니다. 이모가 조용히 죽어버린다면 좋을텐데! 매기가 성형수술을 하고 돌아오기 전까지만 해도 제 1 상속녀였던 앨리슨은 한 순간에 재산을 잃고 빈털털이로 나앉을지 모른다는 두려움에 잠깁니다. 이모의 자동차, 이모의 집, 이모의 가정부와 사랑에 빠진 앨리슨. 유약하고 가난한 백수 조카의 가슴에서 불이 나는건 어쩌면 당연한 일이었을지도 모르겠어요. 저택을 방문한 모든 남자들에게도 분명한 동기가 있었는데 크리스핀 위더링턴, 제임스 프레임, 스틸 아이언사이드, 지미 앤더슨 모두가 한때는 부유했으나 지금은 빈털털이라는 겁니다. 옛 애인의 연락을 받고 스코틀랜드의 외지 로흐두까지 총알같이 날아온데에는 "돈"이라는 뚜렷한 목적이 있었던 겁니다. 이렇게 용의자가 넘쳐나는 가운데 말할 것도 없이 매기 베어든이 살해 당합니다. 그녀는 차에서 산 채로 불타 죽........ 지는 않고요. 차에 불이 나자 심장마비로 사망합니다. 드디어 해미시가 출동한 시간이 된 거지요. 해미시 가랏!

5권에서는 제가 관심을 갖고 지켜보는 해미시와 프리실라에 대한 이야기가 별로 없습니다. 프리실라에 대한 사랑이 아주, 대단히, 옅어졌기 때문에 해미시는 온전히 수사에만 집중합니다. 반면에 프리실라는 전남친과 함께 방문했던 지난 번에는 거의 일주일이나 지난 후에 해미시를 찾아왔는데 이번 방문에서는 도착한 첫날 해미시를 찾아가요. 그리고 분명하게, 4권에서는 짐작만 했던 그 사실을 피부로 또렷히 깨닫게 됩니다. 어쩜 좋아!! 해미시가 내게 더는 관심이 없어!! 가엾은 프리실라, 이제는 네가 움직여야 해, 자자, 얼른얼른, 독자를 위해 해미시를 충동질 해랏!! 이 커플의 연애 얘기가 옅어지는 5권에서 거의 처음으로 해미시 맥베스 순경 시리즈가 추리 소설다운 면모를 보였는데요. 덕분에 시리즈 중 가장 재미있는 편으로 꼽게 될 것 같습니다. 아직 남은 편수가 열 권도 더 넘는 것은 함정입니다만 ㅋㅋㅋ 시간이 지날수록 85년도에 출간된 이 시리즈가 오래동안 사랑받은 이유를 더 잘 알게 되요. 6권 속물의 죽음도 얼른 만나 보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