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음과 유머, 그 비밀의 문을 열다
이상준 지음 / 오피니언리더커뮤니티(OPINITY) / 2005년 12월
평점 :
품절


유머에 대한 원리를 고품격유머와 함께 익힐 수 있는 책.

웃음과 유머의 메커니즘. 그 궁금증이 하나 둘 씩 밝혀진다. 실제 유머라는 것은 괴상한 결말을 가지기 때문에 그것 자체로는 듣는 사람으로 하여금 심리적인 불안감을 불러일으킨다. 그러나 이러한 심리적 불균형을 균형상태로 복귀시키려는 뇌의 작용으로 인해 우리가 슬플 때 울음을 통해 심리적 불균형을 해결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웃음이 나오게 된다고 한다. 예상되는 결말과 전혀 엉뚱한 결말이 만들어내는 심리적 이질감(격차)만큼 우리는 웃게 된다니 신기할 따름이다. 


  이 책은 웃음과 유머를 다루는 만큼 편하고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책이다. 유머의 원리를 실제 이를 반영하고 있는 유머와 함께 다루고 있어서 책 읽는 즐거움이 쏠쏠하다고 하겠다. 골치아픈 일상사에 빠져 허우적 대고 있다면 이 책과 함께 시간을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  


   유머의 원리를 아는 것은 그만큼 유머를 접하고 응용하는데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그러나 언제나 이론은 현실과의 접점을 놓치지 말아야 한다. 유머와 유머감각이라는 것도 언제나 현실의 상황 가운데서 발휘되어야 의미가 있는 것이지, 단지 머리 속으로 알고 있는 것만으로는 별다른 도움이 되지 않음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그럼에도 이 책을 읽는 것은 유익할 것이다. 그것은 유머와 유머감각에 대한 당신의 관심도를 높여줄 것이기 때문이다.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고, 웃음있는 곳에 당신이 있게 될 것이다. 당신이 노력하기만 한다면 말이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