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다락방 -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
이지성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07년 5월
평점 :
절판


꿈꾸는 다락방,
이 책은 꿈과 관련된 자기계발 서적이다. 또한 이 책은 성공과 관련하여 구체적 방법론을 다루고 있기 보다는 (R=VD 라는 공식을 이야기 하고 있기는 하지만 내가 볼 때에는) '태도'를 다루고 있는 책이다.
 
꿈의 공식 R = VD,
즉 생생하게vivid 꿈꾸면dream 이루어진다realization라는 것이다.
꿈꾸는 다락방의 핵심은 바로 이것,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우리는 꿈에 대해 수많은 이야기들을 들어왔다. 또한 실제로 꿈이 이루어 지는 것을 직접 목격하기도 했다.
가령 2002년 월드컵때 우리나라 대표팀이 4강에 진출한 것은 누가 봐도 꿈 같은 일이 아니었는가?
이런 꿈만 같은 일들이 이제 우리 개인의 삶에서 일어날 수 있도록 초대하자는 것이 이 책의 목적이다.
 
꿈의 초대, 이는 바로 생생하게 꿈꾸는 것이다.  
그러나 이 책을 읽는 몇몇 독자들은 망설일 것이다. '에이 설마, 진짜 이게 되겠어' 하고 말이다.
그리고 아마 이렇게 생각하는 독자들의 경우 이 책 뿐만 아니라 다른 자기계발 서적을 읽을 때에도
마찬가지 일 거라고 생각한다.  
 
터무니 없어 보이는 성공 이야기, 하지만 우리가 아는 성공한 사람들을 보라.
그들 모두가 처음부터 성공할 조건을 가졌던 것은 아니다.
그럼에도 그들은 성공했다. 그것은 R = VD라는 공식을 적극적으로 믿고 실천했기 때문이다.
누군가에는 별것 아닌 것처럼 보이는 꿈의 공식을 말이다.
 
되거나 되지 않고는 스스로가 결정짓는 것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이 R = VD 라는 공식 또한 마찬가지 일 것이다.
지금까지 가졌던 부정적 VD 때문에, 그 동안 읽어왔던 수많은 자기계발 서적들이 전혀 위력을 발휘하지 못한 것은 아닐까 나는 곰곰히 생각해보았다. 그리고 이제는 부정적 VD에서 벗어서 R = VD 라는 공식을 가슴에 새기고 실천하기로 마음먹었다. 그리고 이제 나는 나만의 비밀 R = VD 노트를 만들어 볼 작정이다. 
 
조만간 나의 꿈도 반드시 이루어질 것을 믿고!
또한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의 꿈도 이루어지길 바라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