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타이베이 - 나만의 맞춤 여행을 위한 완벽 가이드북, 2017~2018 지금 시리즈
김도연 지음 / 플래닝북스 / 2017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지금은 해외여행이 쉬워지고,
특히 일본, 중국, 대만 등의 아시아권 여행은 저가항공이 있어 더 저렴하고 쉽게 다녀올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떠나고 있으시죠.

 

저는 2011년과 2012년 대만 여행을 다녀왔어요.
처음 2011년도에는 타이베이를 중심으로 다녀왔고,
두 번째 2012년도에는 타이베이는 잠깐 머무는 정도로 하고, 가오슝과 타이중을 다녀왔었는데요,
두 번이나 다녀왔지만, 아직도 다 못 본 곳이 있어서 그런지 대만은 늘 그립고 다시 가고 싶은 나라였어요.^^

 

 

제가 여행을 갔던 당시는 '꽃보다 할배'들이 대만 여행을 가기 전이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그 후에 할배들 덕분에 대만이 완전 인기 여행지가 되면서
예전보다 저렴한 비행기표 구하기도 쉽지 않고 해서, 언젠가는 꼭 다시 가 보자 하며 우선은 가슴에 묻어 둔 상태였답니다~

 

 

이 책 '지금, 타이베이'는 제목 그대로 대만 전체 도시를 소개한다기 보다는, '타이베이'라는 도시에 집중하고 있는데요,
물론 타이베이 근교 여행지(단수이, 지우펀 등)가 소개되어 있지만,

그 지역들은 타이베이에서 지하철로 연결(단수이)되거나, 가깝게 방문이 가능해서

타이베이 여행시 거의 필수 코스로 자리잡혔기 때문에, '타이베이'라는 도시에 속한다고도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대만을 2번 다녀왔고, 출국 입국을 모두 타이베이로 했기 때문에 타이베이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는 잘 안다고 생각했어요.
특히 두 번째 여행에서는 첫 번째 가지 못한 새로운 곳을 위주로 다녔기 때문에 흔한 여행지 뿐만 아니라 남들이 가지 못한 곳에 대해서도 잘 안다라고 생각했었어요.

 

 

그런데, 책을 편 순간,
다시 "당장 비행기표를 구해봐야 하나?"라는 생각을 들었어요 ^^;
제가 가 본 곳도 물론 있지만, 가보지 못한 곳, 심지어 들어보지 못한 곳도 몇 군데 있었거든요.

제가 가 본 장소나 식당 소개이 소개되어 있으면, 몇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맛집으로 인정받고 있구나 싶어 괜시리 뿌듯하고,
가보지 못한 곳을 보면, 빨리 다시 타이베이에 가서 구경도 하고 맛있는 것도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저는 두 번째 여행에서 '화산 1914'를 다녀왔었는데,
책을 보니 화산 1914 외에도, 최근 타이베이에는 젊은 예술가들을 위한 공간이 많이 생겼구나라는 생각이 들어서 그 곳에 대한 호기심이 생겼어요.
물론 2012년 이후에 대만여행을 가지 않았기 때문에, 제가가 가진 정보가 너무 없어서 몰랐을 수도 있지만,
다음 번 여행에는 그런 공간들을 보러 가면 좋겠다라고 생각했답니다.

 

책은 ​'내 맘대로 골라 가는 코스 여행', '트래블 버킷 리스트', '지역 여행', '추천 숙소', '여행 정보' 등으로 구분되어 타이베이를 소개하고 있는데요,

​책의 도입부에는,

여행의 테마별, 여행기간별로 여행코스가 짜여져 있어 타이베이를 처음 여행하는 이들도 쉽게 여행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또한, 타이베이에서 꼭 사와야 할 품목이나, 꼭 먹어야 할 음식도 따로 정리해 두어서 계획을 세우는 것이 더 쉽고 편할 거 같아요.
물론, 다른 여행책들에도 저런 내용들은 다 포함이 되어 있겠지만요... ^^;;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이 책 '다시, 타이페이'는 '타이페이'를 중심으로 한 여행책이에요.
짧은 기간이든 긴 기간이든 '타이베이'라는 도시의 진수를 맛보고 싶다 하는 여행객들이 이 책을 고르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또한, '다시'에서 느낄 수 있듯이 타이베이를 다녀온 사람들도 타이베이를 너무 겉핧기 식으로 지나와서 아쉬운 마음이 있었다면,
이 책을 읽고 다시 한 번 타이베이로 떠나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만, 대만에서 타이베이 외에 다른 지역, 가오슝이나 타이중, 타이난 등의 도시를 가 보고자 하는 분이라면 이 책은 조금 부족할 수도 있어요
말하지만, 이 책은 '타이베이'라는 도시를 중심에 둔 여행책이거든요.

 

 

타이베이와 타이베이 근교를 여행할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이 책을 선택하면 굿초이스가 될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뻔하지 않은, 다른 사람들은 모르는 나만의 타이베이 여행을 생각한다면, 이 책으로 타이베이로 한 번 떠나보시죠` ^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