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것이 아닌 잘못
아사쿠라 아키나리 지음, 문지원 옮김 / 블루홀식스(블루홀6)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시작...

 

대학생인 '스미요시 쇼마'는 '다이스케@taisuke0701'의 계정에서 자신이 벌인 살인 현장을 찍은 사진을 보게 된다.

쇼마는 묘하게 현실성이 느껴지는 게시글들을 보며 스물일곱 번째로 그 '피바다 지옥' 게시글을 리트윗했고 "진짜 주작이 아닌 것 같다..."라는 의견을 덧붙인다.

그리고 그 후 게시글은 급작스럽게 화제가 되고 네티즌 수사대는 계정의 주인을 밝혀 내 그의 정보를 공개한다.

 

한편, '야마가타 다이스케'는 여느 날처럼 외부 영업을 나가 일을 하고 식당에 들르게 되는데, 식당에서 그를 바라보는 젊은이들의 시선이 예사롭지 않다.

그리고 회사에 들어간 그는 지사장의 호출을 받게 되고, 자신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일련의 일들을 알게 된다.

 

그러나 그는 일이 커질 줄 몰랐다.

그는 지금까지 가족과 회사를 위해 성실하고 열심히 살아왔다고 믿었기 때문이었다.

금방 진실이 밝혀지고 자신에게 가해지는 이런 일들이 바로잡힐 거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상황은 점점 악화되어 가고, 다이스케 역시 너무나도 자기 생활 그대로를 옮겨 놓은 듯한 그 계정을 보며 기억에도 없지만 자신이 한 짓이 아닐까라는 체념 섞인 생각까지 하게 된다.

 

👥️️

다이스케 뿐만 아니라 리트윗을 한 쇼마, 사건을 수사중인 호리 의 시선에서도 사건이 진행되어 현장감과 궁금증은 점점 더해갔다.

 

이 소설은 요즘 시대에 무척 잘 어울리고 꼭 생각해봐야 할 문제를 다루고 있다는 점에서 무척 좋았다.

어쩌면 누군가의 악의로 인해 우리같은 평범한 사람도 그 대상이 될 수 있다는 건 무섭기도 했다.

성실하고 열심히 살아온 다이스케였기에, 도대체 누가 그에게 그런 짓을 했을지 궁금했다.

 

그리고 복선의 마술사라는 호칭이 아깝지 않을만큼 마지막 반전은 다시 책장을 앞으로 넘기게 만들었다.

반전을 맞닥뜨렸을 때, '어?' 라고 나도 모르게 얼빠진 소리가 나왔다. 하하.

 

보이는 대로의 말들에 이리저리 휘둘리는 일반 사람들을 보며 씁쓸하면서도, 만약 내가 저런 글을 접했을 때 과연 진실을 제대로 보려고 노력했을까 라는 생각도 들어 뭔가 한숨이 나왔달까.

 

<여섯 명의 거짓말쟁이 대학생>을 읽었을 때에도 청춘이 겪어내야 하는 현실의 한 단면을 보는 것 같아 공감이 되었는데, 이번 소설 역시 있을 법한 현실의 모습을 보는 것 같아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들었다.

 

다음에는 어떤 이야기를 들고 올지 벌써부터 작가의 다음 작품이 궁금해진다.

 

 

(p. 47)

어째서 사람들은 그동한 함께 지내 온 사람의 됨됨이보다 근거가 불분명한 유언비어를 더 믿을까.

다이스케는 잘못된 정보라는 독에 매우 쉽게 중독된 부하들의 어리석음에 아연하면서도 할 말은 해야겠다고 판단해 큰 소리로 말했다.

 

(p. 64)

누구도 믿어서는 안 됩니다. 아무도 당신 편이 아닙니다.

당신을 구할 유일한 방법, 선택해야 할 길은 하나뿐.

도망치고, 또 도망치는 것. 그뿐입니다.

나는 당신이 끝까지 도망치기를 바랍니다.

 

※ 출판사로부터 지원받은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