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가 가벼워지는 시간 (소책자(책속책) 포함)
김유상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저는 영어 공부를 한창 하고 있는데요, 처음 가졌던 패기가 조금은 사그라든 상태에요.

그도 그럴것이 영어란 것이 공부한다고 쑥쑥 실력이 향상되는 것이 아니다 보니, 조금씩 지치고 있나 봅니다.

그럼에도 그 영어의 끈을 놓을 수는 없어서 좋은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던 차에, 이렇게 <영어가 가벼워지는 시간>이라는 책을 만나게 되었어요.

 

영어가 모국어가 아니다 보니 영어를 잘 하기 위해서는 꾸준히 공부하고 연습하고 노력하는 방법 밖에는 없다라고 개인적으로는 생각해요.

거기다 올해는 좀 더 나에 대해 알아보고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고 싶다라고 생각하기도 했는데, 그런 생각을 가진 저에게 이 책은 잘 맞는 책이었어요.

 

 

 

 

 

책은 DAY 100으로 나누어져 있고, 각 DAY에는 '오늘의 문장'이라고 해서 왼쪽 페이지 상단에 좋은 영어 문구가 제시되어 있어요.

중간의 빈 칸에는 오늘의 문장을 따라쓰기 할 수 있고, 하단에 해석과 단어 뜻이 나와 있어요.

그리고 오른쪽 페이지에는 영어로 된 '오늘의 질문'이 있어요.

질문은 오늘의 문장과 연결해서 생각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고 해요.

질문에 대한 일기를 쓰기 전에 먼저 키워드를 적어볼 수 있고, 하단에 나의 생각을 영문으로 적어볼 수 있어요.

 

사실 영작을 많이 해 보지 않았지만, 이 책은 나만의 책이니까 부족하게나마 영어로 내 생각을 이것저것 적어보면 좋을 것 같더라구요.

 

DAY 5, DAY 10 등 5일마다 작가가 영화, 책, 유투브 등에서 유익했던 콘텐츠를 PICK한 영어 문장 혹은 대화들이 정리되어 있어요.

활용하기 좋은 '현실 영어' 문장을 통해 더 재미있고 즐겁게 영어 공부를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왼쪽 페이지에는 내가 영어 공부를 하면서 유익하고 재미있었던 콘텐츠를 체크하고 정리해 놓을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사실 영어 문제집으로 공부하는 건 너무 재미가 없어요. 하하하.

그리고 돌아서면 자주 잊어버린다는 단점도 있어요. (앗, 저만의 문제인가요? 하하하)

 

이 책은, 내가 영어를 잘하든 잘하지 못하든 나에 대한 질문과 답을 영어로 작성해 본다는 것에 가장 큰 의미가 있는 것 같아요.

아무래도 저 스스로 고심해서 쓴 문장이나, 그 문장을 쓰기 위해 알아보고 확인해 본 영어 문법이나 문장들은 쉽사리 잊혀지지 않을 것 같고요.

영어 공부를 할 때 도움이 될 것은 분명해 보여요.

 

100일 동안 찬찬히 나에 대한 질문들을 읽고 생각해 보며 나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지려고 해요.

그 생각들을 영어 문장으로 정리하면서 영어 공부에 대한 흥미와 재미도 함께 느껴보고 싶어요.

 

하루 한 장, 영어가 점점 저에게 가벼워질 것이라고 믿어 봅니다^^

 

* 출판사 지원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