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한 번의 계절을 지나
아오야마 미나미 지음, 최윤영 옮김 / 모모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목숨을 다해 사랑해.

내 인생 모든 것을 다 바쳐서 사랑해.

 

이런 사랑 고백들이 있다.

 

그러나 막상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어떤 행동이 내 목숨을 걸어야 하는 거라면, 과연 저 고백을 지킬 수 있는 사람이 있을까?

 

-

중학생 때부터 짝사랑해 온 '미노리'와 결혼에 골인하여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던 '나'는 어느날 갑작스런 미노리의 죽음을 접하게 된다.

그리고 미노리의 죽음이 11년 전 체육 수업 시간에 있었던 사고로 인해 초래되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나'에게는 특별한 능력이 있는데, 바로 시간을 되돌리는 능력이다.

지금껏 그는 몇 초 정도의 시간을 되돌려 소소한 사고들을 방지해 오곤 했었다.

이 대단한 능력에는 부작용이 있는데, 바로 되돌린 시간의 5베에 해당되는 시간만큼의 수명이 줄어든다는 것이다.

즉 11년이면 내 남은 수명의 55년이라는 시간이 줄어들게 되는 것이다.

 

'나'는 자신의 수명이 55년이나 줄어들게 됨에도 사랑하는 미노리를 살릴 것을 선택한다.

그렇게 '나'는 과거로 돌아간다.

 

-

'나'는 남은 인생을 걸고 과거로 돌아갔고, 자신은 언제 죽을지 모르기 때문에 미노리를 행복하게 해 줄 다른 남자와의 로맨스를 계획한다.

 

자신이 목숨을 바쳐 사랑한 여자가 다른 남자를 사랑하는 것을 바라볼 수 밖에 없는.. 그 심정은 어떨까.

감히 상상도 되지 않는다.

이런 것이 사랑인 걸까?

 

내가 죽더라도 상대방이 행복해지기를 바라는 것, 나의 희생을 상대방이 안다면 슬퍼할 것이기 때문에 그 슬픔조차 겪지 않도록 그녀의 행복을 바라고 지켜보는 것.

나는 할 수 있을까?

 

하루하루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추운 겨울 날씨만큼이나 내 마음이 건조해져 있다고 생각했었다.

그런데 카페에서 책을 읽고 있던 나는 묵슴을 걸어 상대방의 행복을 바라는 '나'의 모습을 보면서 눈물이 뚝뚝 떨어져서 당황했다.

아, 왜 이렇게 착하고 좋은 사람들만 가득한 거야. 왜 이렇게 슬픈 거야.

 

건조한 일상에, 툭 눈물 한 방울이 떨어졌다.

미도리가 언제까지나 행복하기를... 그것이 바로 '나'가 바라는 것일 테니까.

* 출판사로부터 지원받은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