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러 미스터리 컬렉션
홍정기 지음 / 북오션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호러 미스터리 컬렉션

홍정기 / 북오션

 

 

'사드 컬렉션'을 수집하는 취미를 가진 은기는 자신이 오랫동안 찾아 헤매던 책을 인천의 한 헌책방에서 발견하게 된다.

그러나 주인이 책을 팔지 않겠다고 하자 은기는 하지 말아야 할 짓을 저지르고, 그 책을 고이 안고 집으로 돌아온다.

그리고 그 날 이후 이상한 일들이 일어난다. (쓰쿠모가미)

 

영업 실적을 채우지 못해 상사로부터 엄청난 호통을 듣고 도망치듯 회사에서 나온 이 과장은 우연히 들른 한 약국에서 Low Spirit라는 약을 권유받고 먹게 된다.

그 약은 현실처럼 생생한 꿈을 꾸게 해 주는데, 1년 간의 행복하고 달콤한 시간을 보냈지만 현실에서는 불과 5분이 지나있을 뿐이었다.

그리고 몇 달 후, Low Spirit의 효능은 입소문을 타고 대유행을 일으켰지만 곧 오남용으로 인한 부작용 사례들이 나타나기 시작한다. (Low Spirit)

 

 

직장 생활을 하며 쓴 데뷔작으로 미스터리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인기 작가가 된 현수, 그러나 차기작은 기대만큼의 인기를 얻지 못했고 어느새 대인기피에 자기혐오와 우울증에 빠진 히키코모리가 되었다. 그런 현수에게 추리소설계의 대부인 박기범이 찾아오고, 그는 어느 장소의 주소와 전화번호가 적힌 메모를 주며 작가를 포기할 수 없다면 한번 가보라고 말한다.

그렇게 현수는 박기범이 적어준 주소지로 가게 되고, 그 곳은 현수에게 끔찍한 경험을 안겨 준다. (슬럼프)

 

아들 지원과 함께 등산을 갔다가 절벽 아래로 떨어져 조난을 당한 성훈, 그의 앞에 한 사람이 나타났지만 이상하게도 그는 성훈과 지원을 도와줄 생각이 없어 보인다. (조난)

 

엄마에게 학대를 당하는 딸, 그녀는 자신이 살기 위해 엄마를 죽이기로 결심한다.

그러나 결말은 안타까운.... (미안해)

 

화재로 아내와 가족을 잃고 매일 밤 끔찍한 악몽을 꾸는 덕훈, 그는 사고 이후 목적없이 아무곳으로 떠돌며 돈이 떨어지면 범죄를 저지르곤 했다.

크리스마스 이브에 한탕을 노리며 번화가를 떠돌던 덕훈은 사십대 초반으로 보이는 부부와 아이를 보며 자신의 가족을 떠올리며 그 행복한 가족을 산산조각내 버리겠다고 다짐한다. 그러나 그 후 덕훈은 끔찍한 진실을 알게 된다. (크리스마스의 유령)

 

아이를 갖기 위해 노력하지만 아기가 생기지 않던 부부, 온갖 노력 끝에 아내는 임신을 했지만 예상치 못한 사고로 유산하고 만다.

그런 부부의 집에 어느날부터 애기의 울음소리, 아이가 잰걸음으로 뛰는 듯한 소리가 들리고, 그들의 물건들의 위치도 조금씩 바뀌기도 한다.

그러던 어느날 부부의 집에 좀도둑이 들어 경찰이 출동해 지문을 채취하는데, 그들의 집에 알 수 없는 어린아이의 손자국들이 발견된다. (떠도는 아이)

 

오래간만에 연락온 친구를 만나 한턱 거하게 얻어먹은 남자, 그런데 그 남자의 몸에 이상한 것들이 자리잡기 시작했다. 진실은? (번식)

  

 

-

오. 재미있다.

한국, 현대를 배경로 한 여덟 편의 호러 이야기들은 익숙한 지명들과 장소들이 등장해서 더욱 식은땀 났고 으스스했다.

 

아무리 갖고 싶어도 책은 정당하게 구하자(?)라는 교훈을 가슴아프게 전해주는 쓰쿠가모미가 인상적이었고, 불행한 현실을 탈피할 수 있는 정신 피로회복제 Low Spirit이라는 소재도 신선하고 흥미로웠다.

슬럼프에 빠진 작가가 간 합숙소는 마지막까지 끔찍했다.

'떠도는 아이' 속 부부의 진짜 모습에 정말 깜짝 놀랐고, '번식'은 홀수 번호와 짝수 번호로 나누어 시점을 달리해 이야기가 진행되어 처음에는 등장인물 이름에 오타가 난 줄 알았다. 하하.

 

평소 추미스 소설 리뷰로 많이 접했던 작가님인데, 흥미로운 소재들을 적절히 활용하며 호러와 미스터리를 너무 재미있게 섞어 흥미롭고 매력적인 이야기를 선보였다.

 

단편들임에도 애매하게 끝난다는 느낌이 드는 이야기들은 하나도 없었고, 대부분이 인상적으로 남았다.

 

덥고 습한 여름밤, 으스스한 이야기에 푹 빠져 시간가는 줄 모르고 즐겼다.

다음 작품도 기다려진다.

 

* 출판사 지원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