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부터 내내 좋아했어
와타야 리사 지음, 최고은 옮김 / 비채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P. 93)

난 널 친구라고 생각한 적 없어. 처음부터 내내 좋아했어.

 

(P. 105)

아니, 남자도 여자도 상관없어. 너라서 좋아해.

그저 존재하는 것만으로 아이는 나한테 특별한 사람이 되었어.

아이를 만날 땎지 여자는 오히려 싫어하는 편이었어.

아무리 매력적이어도 경쟁자로밖에 안 보였고 동성 친구도 거의 없어.

하지만 아이한테만큼은 모든 게 무의미해.

아이는 그냥 특별한 존재야.

 

고등학교 시절 동경했던 선배인 소우와 사귀며 행복한 연인 사이를 이어가고 있던 아이는 여행지에서 우연히 소우의 친구 다쿠마와 사이카를 만나게 되고 같이 휴가를 보내게 된다.

배우로 활동중인 사이카는 아름다운 외모를 지녔지만, 태도나 말투 때문에 아이는 그녀가 가까이 하기 힘들게 느껴졌다.

그러나 여행지에서 아이를 만난 후 사이카는 그녀를 마음에 품었고, 그녀의 주변에 자주 나타난다.

아이는 사이카가 자신을 친한 친구도 대한다고 생각하고 함께 어울리지만, 어느날 사이카의 갑작스런 고백에 놀란다.

 

처음에는 아이에 대한 사이카의 마음이 훨씬 커 보였다.

하지만 아무래도 평범하지 않은 커플이다 보니, 그녀들이 믿고 있던 누군가에 의해 그들의 관계는 드러나게 되었고, 끝까지 아이와 함께 하고 싶었던 사이카의 마음을 외면하고 아이는 그녀와 헤어진다.

그러나 아이는 사이카를 사랑하고 있었고, 그녀의 미래에 자신이 걸림돌이 될까봐 잠시 몇년 동안만 그녀의 곁을 떠나려던 것이었다.

사이카는 그런 아이의 마음을 이해할 수 없었고,그렇게 그들은 헤어지게 된다.

그리고 몇년이 흘러 전성기를 누리던 사이카가 돌연 은퇴를 선언하고, 사이카가 병에 걸린 것을 알게 된 아이는 그녀에게 다시 찾아가 그녀를 돌보고자 한다.

 

사회적 잣대 앞에서 잠시 무너졌지만, 여전히 서로를 사랑하는 아이와 사이카... 그녀들은 그저 사랑하며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을까?

 

사실 즐겨 읽거나 좋아하는 류의 소설은 아니었다.

여여커플이라니, 평소에도 편견을 가지고 바라보지 말자고 말하고 다짐도 하지만 사실 즐겨 읽지는 않았었다.

그런데 참 이상도 하지. 이 소설은 읽으면 읽을수록 점점 빠져들고 있었다.

마치 아이가 점점 사이카를 더 사랑하게 되었듯이 말이다.

그리고 어느새 이들의 사랑을 응원하고 있었다.

그녀들의 마음이 잠시 잠깐 스며드는 그런 마음이 아니란 걸 책을 읽으며 계속 알 수 있었기에, 그녀들이 진심으로 서로를 원하고 사랑한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기에 아이와 사이카의 사랑을 응원하고 싶었다.

 

남자와 여자 사이에서 생기는 감정만이 사랑으로 정의될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특히 예전과는 다르게 요즘은 자신의 감정을 드러내고 원하는 삶을 살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니까.

그리고 지금 세상보다 앞으로의 세상은 더 많은 다양성이 존중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아이와 사이카의 사랑이 남들이 보기에 특이한 사랑이 아니라, 그저 보통 사람들의 사랑처럼 평범하고 일상적인 사랑으로 비춰지기를 기도해 본다.

더불어 그녀들이 타인의 시선에 상처받지 않기를 바라본다.

그녀들의 서로에 대한 사랑만큼 언제까지나 행복하기를...

 

※ 출판사로부터 지원받은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